'꽈추형' 홍성우→'개통령' 강형욱, 각 분야 '톱'에서 '갑질 논란'으로 추락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특정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드러내 전문 방송인으로 활약한 스타의 '갑질' 논란이 잇따르고 있다.
반려견 훈련사로 일명 '개통령'이라 불린 방송인 강형욱은 직원 갑질 문제가 제기돼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강형욱의 갑질 논란으로 인해 20일 방송 예정이던 강형욱이 진행자인 '개는 훌륭하다'는 결방했다.
온라인 채널 '꽈추형'으로 유명한 비뇨기과 전문의 홍성우는 강제 추행 및 갑질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강성훈 기자] 특정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드러내 전문 방송인으로 활약한 스타의 '갑질' 논란이 잇따르고 있다.
반려견 훈련사로 일명 '개통령'이라 불린 방송인 강형욱은 직원 갑질 문제가 제기돼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그는 보듬컴퍼니라는 회사를 운영 중인데, 이달 초 기업 리뷰 플랫폼 J사의 직원 후기가 주목받으며 갑질 의혹이 제기됐다.
후기를 작성한 A씨는 "부부관계인 대표 이사의 지속적인 인격 모독, 업무 요구사항 등으로 정신이 피폐해졌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20일 JTBC '사건반장'에서 해당 논란을 자세히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16년 보듬컴퍼니는 한 직원에게 퇴사 후 급여로 9670원을 입금했고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 신고를 당한 적이 있다. 강형욱의 갑질 논란으로 인해 20일 방송 예정이던 강형욱이 진행자인 '개는 훌륭하다'는 결방했다.
이후 계속해서 보듬컴퍼니 전 직원의 폭로가 나왔다. 강형욱이 수많은 CCTV로 직원들을 감시했다는 것이다. 직원이 "방범용이 아니라 직원 감시용은 불법이다"라고 항의하자 강형욱은 "법대로 해라. 법대로 하면 너희 근무 태만으로 다 잘랐다"라고 얘기했다고 전해졌다.
또한 보듬컴퍼니 회사 안 화장실은 고장이 잦았는데, 강형욱 아내는 10분 거리에 있는 카페의 화장실을 가라고 권유했다고 알려졌다. 다른 제보자는 강형욱이 지인에게 덜 닦인 개 밥그릇을 '직접 핥아 닦으라'라고 한 적이 있다고 주장해 충격이 커졌다.
직원을 인격적으로 대우하지 않은 강형욱에 대한 여론이 매우 안 좋지만, 강형욱은 입장 발표 없이 침묵을 고수하고 있다.
전문 방송인이 논란을 빚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온라인 채널 '꽈추형'으로 유명한 비뇨기과 전문의 홍성우는 강제 추행 및 갑질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지난해 12월, 스포츠경향은 홍성우가 과거 동료 직원들에게 상습적으로 욕설·폭행한 것도 모자라 강제추행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홍성우가 과거 근무한 모병원 소속 간호사 B씨와의 인터뷰 내용도 공개됐다.
B씨는 홍성우로부터 폭언과 폭행을 당했고 죽고 싶은 심정이었다고 얘기했다. 그는 괴롭힘이 6개월 동안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모 병원에서 홍성우가 퇴사한 이후에도 B씨는 어떠한 사과도 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모 병원 관계자는 "2021년 10월 홍성우에 대한 직장 내 괴롭힘 및 성희롱 등 신고가 다수의 직원들로부터 있던 것은 맞다"라고 밝혔다. 당시 홍성우는 '갑질'은 인정했으나 강제 추행 등은 부인하고 권고사직서에 서명 후 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홍성우는 해당 의혹을 부인했다. 그는 "해당 병원 대표 원장에게 내가 직장 내 괴롭힘을 했다는 내용을 들었다"라며 그런 사실이 없다고 했는데 권고사직을 당(합의)했다"라고 호소했다. 현재 그는 고소대리인을 선임하고 고소를 진행 중이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강형욱·홍성우 소셜미디어, JTBC '사건 반장', SBS '리얼 Law맨스 고소한 남녀'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숙, 재산 부풀려졌다...안타까운 소식
- "유재석 약속 안 지켜"...'세계 1위' 김연경, 작심하고 폭로했다
- 송강호, 데뷔 34년 만에 '신인상' 노린다...'충격'
- '음원 사재기' 11인, 재판행...연예인 실명까지 공개됐습니다
- 전성기 맞은 김지원, 갑자기 '무거운' 소식...안타깝다
- '나는솔로' 대본 있었다...충격 폭로 나와
- 야구장 데이트 중계화면에 잡혀...걸그룹, 무거운 입장 전했다
- 지난주 결혼한 김기리, 전세사기 당했다...충격 근황
- "맞아요, 우리 사귀어요"...한가인, 돌연 커플 사진 공개
- 팬들도 돌아섰다…'개통령' 강형욱, 진짜 심각한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