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일 "게이머들에게 풍성한 축제 펼쳐져"

서동규 객원기자 2024. 5. 22. 18:2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작 출시, 대규모 업데이트, 오프라인 행사 소식 총정리

5월 23일. 오매불망 기다리던 신규 게임 출시는 물론, 기존 게임들의 대규모 업데이트도 대거 몰리면서 게이머들에게 예상치 못한 축제일이 됐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리턴'은 신규 시즌을 시작하며 넥슨 '던파모바일'은 새롭게 단장하는 넨마스터와 스핏파이어를 선보인다.

여기에 시리즈 최초이자 오리지널 직업 '격풍사'를 꺼내든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과 무료 DLC 고질라 컬래버레이션을 출시하는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신작으로는 서브컬처 게임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쿠로게임즈 '명조: 워더링 웨이브'가 출격한다. 이와 함께 국내 주요 오프라인 게임 행사인 '플레이엑스포', 개최되는데 5월 23일 게이머들은 과연 어떤 것들을 즐길 수 있는지 주요 소식을  정리해 봤다.

 

■ 이터널리턴 시즌4 개막

- ER 시즌4 'SUNSET'이 개막된다

카카오게임즈 이터널리턴은 시즌이 변경되며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23일, 새로운 랭크 시즌 개막과 함께 '기상 시스템'을 필두로 한 게임 내 변화를 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식물, 특성 시스템 개편, 실험체 리워크 등이 이뤄진다. 게임 내 불쾌감을 줄이기 위한 '마지막 금지구역'과 관련된 개편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시즌4 ER PASS인 'SUNSET'이 프리시즌 뒤에 활성화된다.

■ 명조: 워더링 웨이브 드디어 출시

- 많은 유저들이 기다린 명조: 워더링 웨이브

쿠로게임즈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가 23일 오전 11시에 출시한다. 명조는 시원한 전투 시스템, 자유도 높은 필드 탐험을 강점으로 내세운 오픈월드 ARPG다. 플레이어는 '솔라리스'라고 불리는 별에서 '방랑자'라는 이름으로 기억과 자아를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현재 명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PC 및 모바일에서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액션과 시원한 전투를 강조한 명조가 '원신'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재미를 줄 수 있을지 향후 주목할 필요가 있다.

■ 게이머들 축제 플레이엑스포 개막

- 2024 PlayX4

23일부터 26일까지 킨텍스에서 플레이엑스포를 개방한다. 2024 플레이엑스포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시행하니 위치를 알 필요가 있다. 2A홀은 B2B, 2B, 3, 4, 5홀은 B2C 및 무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플레이엑스포는 매년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게임 행사 중 하나다. 다양한 부스에서 관람객들은 원하는 게임을 시연하고 즐길 수 있다. 또한 '반다이남코' 측에서는 '엘든 링' 관련 특별전을 23~26일까지 공개한다.

 

■ 던파모바일 넨마스터, 스핏파이어 리뉴얼

- 좌측부터 넨마스터, 스핏파이어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2가지 직업을 리뉴얼한다. 대상은 '넨마스터'와 '스핏파이어'다. 넨마스터는 신규 스킬 추가를 통해 시너지 캐릭터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근원거리 스킬을 자연스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스핏파이어는 '몰아치는 공격' 콘셉트를 더욱 강화해 상태 이상 대미지를 적극 활용하고 스킬 시전 간격을 줄여 메커니즘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최고난도 레이드 '멸망의 칼릭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전 최고난도 레이드 '뇌해 마고스'를 잇는 최상위 재해 던전이다. 마고스와 같이 체력이 줄어들 때마다 점차 광폭화 상태에 이르는 구조로 총 5단계에 걸쳐 난도가 증가한다.

■ 데이브 더 다이버에 고질라 등장

- 데이브 더 다이버 무료 DLC '고질라' 업데이트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는 23일 '고질라' 컬래버레이션 DLC를 무료 배포한다. 고질라는 일본을 대표하는 괴수 IP로 많은 사람들이 흔하게 떠올리는 괴수 영화 중 하나이다.

고질라 DLC는 1966년 실사 영화 '심해의 공포 에비라'의 메인 카이주 '에비라', 유엔 일본 자위대가 결성한 국제 합동 군사 조직 'G-Force', 신규 NPC '미키'와 연관되어 있다. 원작 고질라는 도시를 휩쓰는 난동으로 악명이 높지만 다가오는 위협에게서 지구와 인간을 지킨다는 본성이 숨겨져 있다. 이러한 캐릭터성이 DLC에서 어떠한 모습으로 활약할지 기대가 된다.

 

■ 디아블로 이모탈 8번째 직업 격풍사

- 디아블로 이모탈 신규 직업 격풍사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은 여덟 번째 신규 직업 '격풍사'를 23일 선보인다. 격풍사는 쌍검을 휘두르는 전사다. '이브고로드' 너머 서부 대륙 북쪽에 위치한 '추위의 제도'에서 추방된 자라는 배경을 갖고 있다. 바람과 파도 등 원소를 자유자재로 부리며, 빠른 기동성을 바탕으로 근거리 전투를 펼친다.

개발진은 격풍사를 공개하며 '적들 사이를 춤추듯이 유연하게 움직이며 퍼포먼스를 펼치는 직업이다. 또한 시각적으로 원소의 분노를 표현해 드라마틱한 효과를 연출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 개최

-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

발로란트는 국제 대회인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를 개최한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다음가는 위상을 가진 국제 대회이며 5월 23일부터 6월 9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하는 제8회 마스터스 대회다.

각 권역별로 세 팀씩 총 12개 팀이 참가하며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스테이지 1에서 우승을 차지한 4개 팀은 플레이오프에 직행하며, 각 권역의 2위와 3위 팀은 스위스 스테이지부터 시작한다. 한국 팀들이 속한 퍼시픽에서는 페이퍼 렉스가 스테이지 1 우승을 차지하면서 플레이오프에 직행했고, 준우승을 차지한 젠지와 최종 3위를 기록한 T1이 스위스 스테이지부터 출발한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