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판매 스마트폰 4대중 3대는 ‘갤럭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의 흥행 덕에 1·4분기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의 4분의 3 가량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4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75%에 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 흥행 효과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의 흥행 덕에 1·4분기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의 4분의 3 가량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4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75%에 달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71%) 대비 4% 증가한 수치로 압도적인 선두 자리를 유지했다. 전분기(64%)와 비교하면 11% 늘어났다. 이 기간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24%로 전년 동기보다 3%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11% 급감했다.
샤오미 등 기타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점유율은 모두 합쳐 1%에 불과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늘어난 스마트폰 제품 교체 주기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며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는 평소보다 이른 출시와 함께 최초의 AI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전작 대비 높은 초기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4분기에는 저렴한 가격을 바탕으로 샤오미가 다시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두드리고 있으나, 갤럭시A의 높은 장악력으로 인해 성과를 볼 수 있을 지는 미지수"라고 덧붙였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성관계 중독' 23세女 "남자면 다 잤다" 고백…이유는 [헬스톡]
- 명태균, 김 여사에 "청와대 가면 뒈진다"…용산행 관여?
- 반반 부부의 결말은 남편 공금 횡령? 코인 투자 전 재산 날릴 위기
- '이혼' 함소원, 전남편 진화와 결별 후 근황…헌 옷 팔아
- 김종인 "윤, 아직도 현상 인식 잘못해…그래선 정상적 국정 운영 불가"
- "100마리가 꿈틀"…설사하던 2살 아기 뱃속에서 나온 '이것'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