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GIST, 2024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 참여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열린 '2024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에 친환경 에너지 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특히 GIST 차세대에너지연구소가 '친환경에너지마당'을 주제로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상한 차세대에너지연구소장은 "과학기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의 확산과 올바른 과학문화의 형성을 위한 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열린 ‘2024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에 친환경 에너지 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특히 GIST 차세대에너지연구소가 ‘친환경에너지마당’을 주제로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상한 차세대에너지연구소장은 “과학기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의 확산과 올바른 과학문화의 형성을 위한 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과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오는 30일 오후 1시 30분부터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2024 KAERI-KERI 사업화 유망기술 공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12대 국가 전략기술인 전기차와 이차전지, 로봇, 원자력 등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분야를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 출품하는 기술은 총 20개로 기술이전과 사업화를 위한 일대일 대면 상담과 기술 금융지원 상담도 제공한다. 설명회 참가 신청과 출품 기술은 설명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오는 28일 오후 1시 30분부터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 그랜드볼룸 홀에서 개원 37주년 기념 ‘2024 STEPI 글로벌 심포지엄’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인도-태평양 전략을 수립한 국가들의 전략기술 협력방안과 신안보 개념을 논의하고, 국가 안보 기여 또는 위협에 대한 과학기술의 역할에 대해 고민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유튜브 채널 STEPI TV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22일 서울중앙우체국 대회의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세청과 함께 ‘민간연구개발(R&D)투자 성장을 위한 R&D조세지원제도 공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R&D조세지원제도를 잘 모르거나 복잡한 행정 절차에 부담을 느끼는 기업들이 해당 제도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기업 담당자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R&D 조세지원제도의 개괄적인 설명부터 기업들이 R&D 현장에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세제 혜택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장 100개 규모 연구소에 3만5000명 채용하는 화웨이… 노키아·에릭슨·삼성전자는 감원 바람
- 中 공세에 타격 입는 삼성 반도체… D램·파운드리 사업 전략 바꾼다
- [2024 미국의 선택] 美대선이 시작됐다, 시나리오는?
- 치킨업계 1·2·3위 얼굴, 한달새 모조리 바꿨다… ‘치킨왕’ 자리 놓고 스타마케팅
- WBC 한국팀 괴롭힌 마법의 진흙… “야구공 점착성·마찰력 높여”
- 최태원 “삼성전자, SK하이닉스보다 많은 기술 보유…AI 흐름 타고 성과낼 것”
- 尹, 7일 ‘명태균 의혹’ 답한다... 오전 10시 기자회견
- “바쁘다 바빠” 美 대통령 맞이로 분주한 TSMC… 첫 해외 공장 완공식부터 추가 팹 계획까지
- 美서 터진 아모레 vs 中에 발목 잡힌 LG생건 '희비 교차'
- 韓 자주포·전차 열풍에 총기 동반 수출 노리는 S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