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상업시설 '코벤트워크 동탄' 5월 분양

2024. 5. 22. 15: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벤트워크 동탄 투시도


상업시설의 흥패를 가르는 기준은 단연 ‘배후수요’다. 인구가 많아야 상업시설 수요가 풍부하고, 공실 위험도 적기 때문이다. 27만 인구 동탄의 중심에 들어서는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상업시설 ‘코벤트워크 동탄’ 분양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코벤트워크의 주변은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들이 많아 평일 저녁, 주말 공동화 등으로 점포 운영이 어려운 반면 코벤트워크 동탄은 아파트 3개동, 오피스텔 1개동 총 512세대 입주민 고정수요와 주변 풍부한 배후세대를 바탕으로 24시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합리적인 분양가와 임대케어 시스템을 적용해 투자자는 물론 실입주 목적으로 운영할 점주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금강주택은 지난해 말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의 상업시설 총 31호실을 계약 시작 단기간에 완판(완전판매)시키며, 동탄2신도시 상가 분양 시장의 상승세를 견인했다

업계 전문가는 “규모가 큰 계획도시 내 상가일수록 두터운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고, 향후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아 시세차익도 기대해볼 수 있다”며 “동탄의 경우 신도시 중에서도 주거, 상업, 편의, 산업 등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몸집도 크다 보니 신규 상업시설 분양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에 5월 선보이는 상업시설 ‘코벤트워크 동탄’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코벤트워크 동탄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C-2BL에 들어서며, 지상 1~2층 전용면적 24~81㎡ 총 65실로 구성된다.

이 상가는 앞서 청약자 2만2936명이 몰려 평균 134.92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100% 계약이 완료된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의 상업시설로 단지 입주민 고정수요는 물론 반경 1km 이내에 1만여 배후세대가 자리잡고 있어 365일 24시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개통 3일 만에 4만여 명이 이용한 GTX-A 노선 동탄역과 가깝고 분당선 연장 예정인 테크노밸리역이 사전 타당성 검토 중이다. 특히 동탄역을 이용하려는 주변 주거단지 유동인구의 이동 경로에 코벤트워크 동탄이 위치해 있어 모두 유효 수요로 흡수할 수 있고, GTX-A 노선, 동탄 트램 등 교통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로 시세차익도 기대해볼 수 있다는 평가다. 또한, 서울로부터 이어지는 광역버스 버스정류장이 단지 앞에 위치하여 유동인구의 집객 효과도 유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탄신도시에서 7차 분양까지 흥행으로 이끈 건설명가 금강주택의 상업시설 브랜드 ‘코벤트워크’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앞서 금강주택은 동탄신도시에 ‘금강펜테리움’, ‘금강펜테리움 IX타워’, ‘금강펜테리움 IT타워’ 등을 선보였다.

상가는 세 가지 스타일의 공간으로 나눈 디자인을 적용해 외부에서는 시선을 사로잡고, 내부에서는 실용성 있는 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메인스트리트 공간의 경우 하이테크적인 이미지를 구현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며, 백스트리트 공간은 경사형 지붕과 밝은 색상의 디자인을 통해 다채롭고 활기찬 분위기를 뽐냈다. 마지막으로 근린공원과 연계한 코트 야드 공간은 탁 트인 개방감과 시각적으로 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실사용 공간이 최대 51%로 넓고, 합리적인 분양가 및 임대료 책정으로 공실 리스크 등도 낮다 보니 동탄 부동산 시장 내에서도 투자자들의 반응이 상대적으로 뜨겁다는 전언이다. 자세하게는 대형마트, 프랜차이즈 식당, 비어팝, 동물병원, 약국, 요가 및 운동시설 등의 문의가 많다. 

분양 관계자는 “금강주택이 선보이는 부동산에 대한 선호도가 동탄 내에서 높고, 우수한 상품성과 주변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품은 상업시설로 분양 전부터 많은 수요자분들이 문의를 주고 있다”며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가 지역 대장주로 떠오르는 가운데 단지내 상업시설 코벤트워크 또한 주변 상권을 대표할 수 있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강주택은 업계 평균 부채비율인 111.4.% 보다 낮은 39.85%를 유지하고 있으며,  유동비율 286.86%의 탄탄한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2023년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신용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하기도 했다.

코벤트워크 동탄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에 위치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