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데이터 확대 공감… 쿠콘-브이디피랩스 `합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콘은 디지털 헬스케어 데이터를 확대하기 위해 브이디피랩스와 오는 7월 합병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합병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데이터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쿠콘은 이번 합병으로 양질의 공공·의료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API 형태로 상품화해 헬스케어 데이터 유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브이디피랩스와의 합병으로 활용도 높은 헬스케어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어, 데이터 비즈니스가 확장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콘은 디지털 헬스케어 데이터를 확대하기 위해 브이디피랩스와 오는 7월 합병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합병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데이터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브이디피랩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로 정신건강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외부기관 등에서 헬스케어 데이터를 수집해 제공하는 플랫폼도 보유하고 있다.
쿠콘은 이번 합병으로 양질의 공공·의료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API 형태로 상품화해 헬스케어 데이터 유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마이데이터 사업자, 헬스케어 기업, 의료기관 등을 고객으로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병원 전자의무기록 연계를 통한 데이터 인프라도 추가 확보할 예정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브이디피랩스와의 합병으로 활용도 높은 헬스케어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어, 데이터 비즈니스가 확장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찰, `음주 뺑소니` 김호중 구속영장 청구…"공연 후 모든 활동 중단"
- ‘前 남편 먹튀 폭로’ 이준석 캠프 개혁신당 노예슬 ‘깜짝 근황’ 봤더니…
- 3개월전 죽은 자식 못 떼놓는 어미 침팬지의 슬픔…스페인 동물원 `울컥`
- "이게 다 얼마야?"…김호중, 입이 `쩍` 벌어지는 경찰 출석 패션보니
- "야쿠자 심상찮다, 대규모 충돌 우려"…일본 4번째 `특정항쟁폭력단` 지정
- 이재명 금투세 폐지에 동의한 이유는…지지층 확장 모색
- 7개 경합주가 승패 가른다… 막판까지 `엎치락뒤치락`
- 中企 94.7% `AI 활용 안 해`…도입 희망 고작 16.3%
- "이래도 저래도 불만"…`뜨거운 감자` 된 대한항공 마일리지 통합
- `AI 대확장` 개척하는 SK "글로벌 가치네트워크 중심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