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필모톡` 1년만에 누적 시청자 660만명 돌파

전혜인 2024. 5. 22. 15: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브로드밴드의 오프라인 토크 콘서트 '필모톡'이 1주년을 맞았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가이드 채널에 편성된 필모톡의 누적 시청자수가 660만명을 돌파하며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필모톡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참여 덕분에 1년 동안 이어져 오고 있다"며 "필모톡을 통해 B tv에 대한 시청자 경험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B tv의 찐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출연작 VOD 매출 5배 ↑
필모톡 2번째 주자 배우 한지민이 그녀의 대표작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에 대해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의 오프라인 토크 콘서트 '필모톡'이 1주년을 맞았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가이드 채널에 편성된 필모톡의 누적 시청자수가 660만명을 돌파하며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필모그래피 과몰입 토크쇼'라는 콘셉트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홍대 T팩토리에서 매월 선보이고 있다. 그동안 류준열, 한지민, 김남길, 조우진, 한효주, 류승룡, 정우성, 이제훈, 이동휘, 한예리, 김무열 등 많은 배우들이 필모톡에 참여해 관객들과 소통했다.

지금까지 필모톡 신청 고객만 1만5000명에 달하는 등 이용자들의 관심도 지속 상승하고 있다. B tv 내 가이드 채널과 VOD에 편성된 필모톡 행사 영상의 시청 지표도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가이드 채널 누적 시청자수는 660만명을 넘었고, VOD는 20만건에 달한다.

B tv는 방송 기간 내 필모톡에서 다룬 배우의 영화·드라마 출연작을 B tv 특집 메뉴로 편성해 방송 전후 14일 간 관련 VOD 매출이 약 5배 증가했다. 아울러 배우가 출연한 주요 작품들을 한글 자막과 화면 해설을 추가한 '가치봄' 콘텐츠로 편성해 농아인들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방송 기간 전후 14일 간 '가치봄' 콘텐츠의 매출이 3배 증가했다. 필모톡은 가치봄 홍보 및 장애인 관람 환경 개선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제23회 가치봄영화제에서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필모톡' 유튜브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50만회에 달하며, 인스타그램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약 130만회를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는 필모톡 1주년을 맞이해 관객과 배우의 만남 '필모톡: 임윤아'를 오는 23일 홍대 T팩토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필모톡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참여 덕분에 1년 동안 이어져 오고 있다"며 "필모톡을 통해 B tv에 대한 시청자 경험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B tv의 찐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