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에도 이클립스 '소나기'가…'선업튀' OST 음원차트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인기가 OST로 이어지고 있다.
22일 오후 2시 기준 '선재 업고 튀어' OST 이클립스의 '소나기'는 멜론 차트 톱100 7위에 올랐다.
차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곡 외에도 (여자)아이들 민니의 '꿈결같아서', 엔플라잉의 '스타(Star)', 에이티즈 종호의 '어 데이(A Day)', 든든맨의 '슈퍼울트라맨', 엄지의 '이 마음을 전해도 될까', 재연의 '독백', 하성운의 '선물' 등 OST가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인기가 OST로 이어지고 있다.
22일 오후 2시 기준 '선재 업고 튀어' OST 이클립스의 '소나기'는 멜론 차트 톱100 7위에 올랐다.
이 곡은 극 중 이클립스 멤버인 류선재(변우석)가 첫사랑 임솔(김혜윤)을 생각하며 쓴 자작곡이다. 배우 변우석이 직접 불렀다.
이외에도 엔플라잉 유회승이 부른 '그랬나봐', 10CM의 '봄눈'이 멜론 톱100에 올랐다.
이클립스의 곡 '런 런(Run Run)', '아윌 비 데어(I'll Be There)', '유 앤 아이(You & I)', '만날테니까' 등도 덩달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콘서트, 무대 씬을 위에 배우들이 수차례 연습 녹음과 합주를 진행하고, 무대 현장감을 살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곡들이다.
OST 앨범도 발표한다. 차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곡 외에도 (여자)아이들 민니의 '꿈결같아서', 엔플라잉의 '스타(Star)', 에이티즈 종호의 '어 데이(A Day)', 든든맨의 '슈퍼울트라맨', 엄지의 '이 마음을 전해도 될까', 재연의 '독백', 하성운의 '선물' 등 OST가 포함됐다. 음반 구매자들에게는 극 중에서만 볼 수 있던 이클립스 포스터 등이 함께 제공돼 과몰입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huch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