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유통업계, 가벼운 옷차림 준비…‘비포 써머(Before Summer)’ 마케팅 인기

김현주 2024. 5. 22. 14:2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 특정내용과 무관. 게티이미지뱅크
여름이 다가오면서 가벼운 옷차림을 준비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기는 식음료와 의류, 가전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 맛있고 가볍게 즐기기 좋은 다양한 '비포 써머' 제품을 출시하거나 관련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우선 세계 판매 1위 풀무원다논 액티비아의 드링킹 요거트 ‘액티비아 병 화이트 플레인’,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와 '액티비아 UP!' 제품이 가볍고 맛있게 즐기기 좋은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세 제품 모두 마시는 타입으로 아침이나 간식 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며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다. 제품은 주요 편의점 및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재료인 닭가슴살을 활용한 푸드 간편식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했다. 야외활동이 많아진 만큼 피크닉 메뉴에 빠질 수 없는 김밥에 닭가슴살을 넣었고, ‘맛있게 즐기는 닭가슴살’이라는 취지에 맞춰 샌드위치와 버거에도 닭가슴살을 결합했다. 지난 1월 출시한 프로틴 상품 ‘세븐셀렉트 촉촉 닭안심바 바질’의 2탄 버전인 담백한 맛의 ‘세븐셀렉트 촉촉닭안심바 오리지널’도 출시했다.

농심켈로그는 당 함량을 저감한 신제품 '카라멜&피칸 프로틴 딜라이트'를 선보였다. '켈로그 프로틴 딜라이트' 브랜드의 신제품으로 은은한 단맛의 카라멜에 고소한 피칸의 풍미로 맛을 냈다. 균형 잡힌 영양 설계를 통해 100g당 삶은 계란 4개 분량의 단백질(20.5g)과 고구마 1.5개 분량의 식이섬유(6g)까지 함유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고단백 베이커리 신제품을 출시했다. 기존의 단백질 빵과는 달리 고소한 맛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주요 제품에는 100g당 평균 11g 이상의 단백질이 들어 있어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소비자들에게도 제격이다. 신제품은 ▲고단백 현미 식빵 ▲고단백 하루견과 곡물 브레드 ▲고단백 하루견과 스틱 ▲치킨 페스토 곡물 샌드위치 등이 있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에 매력적인 체리향을 더한 ‘코카-콜라 제로 체리’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했다. ‘코카-콜라 제로 체리’는 코카-콜라 고유의 짜릿함과 달콤한 매력의 체리향을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코카-콜라 제로 체리’는 ‘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제로 레몬’, ‘코카-콜라 제로 제로’에 이은 네 번째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이다.

팔도는 ‘비락식혜 제로(Zero)’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비락식혜 브랜드로 처음 선보이는 제로 버전이다. 제품 맛은 유지하며 설탕, 당류, 칼로리 제로를 구현했다. 전통 음료 콘셉트에 건강 트렌드를 결합해 식혜를 즐기는 기존 고객과 건강관리에 민감한 신규 소비층을 동시에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인테이크는 국내 최초로 선보인 무설탕 코코넛 젤리 음료 ‘슈가로로 코코제로’의 라인업에 3가지 맛을 추가로 출시하며 기존 리치, 포도와 함께 총 5종으로 구성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된 ‘요구르트’는 새콤달콤하고 친근한 요구르트 맛으로 당류는 0g, 0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복숭아’와 ‘망고’는 당류는 0g, 4Kcal로, 복숭아 과육을 씹는 듯 상큼하고 달달한 복숭아 맛을 만날 수 있으며, 망고는 망고를 직접 갈아 넣은 듯한 진하고 달콤한 망고주스 맛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가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0kcal 아이스크림 '스크류바'와 '죠스바'는 출시 1개월 만에 약 720만개가 판매됐다. 두 제품은 칼로리 걱정 없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빙과 제품이다.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달콤하고 청량한 과일맛을 선사하면서도 0kcal를 구현했다.

디저트39는 카페 프랜차이즈 최초로 설탕 무첨가 ‘제로슈가 티라미수’를 출시했다. 디저트에 주로 들어갔던 설탕을 빼면서도 티라미수 본연의 부드러운 치즈무스와 향긋한 커피의 풍미를 그대로 담아냈다. 특히 설탕으로 인한 혈당 상승의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말티톨 액상 등의 대체당을 사용했다.

라라스윗은 여름 한정 셔벗 파인트 2종을 선보였다. 이는 여름 한정 제품으로, 타사 제품 대비 칼로리를 1/2로 줄이고 당을 1/4로 낮췄으나 상큼달달한 맛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오렌지와 라즈베리의 맛을 담은 새콤상큼한 ‘오렌지&라즈베리’와 상큼달달한 사과 샤베트에 은은한 민트향을 더한 ‘애플민트’로 구성됐다.

롯데백화점은 16일부터 ‘미리 준비하는 바캉스’를 테마로 다양한 여름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여름휴가 수요가 예년보다 빨라질 것으로 예상하고 지난해보다 2주가량 행사를 앞당겼다. 롯데백화점은 30일까지 여름휴가를 대표하는 4가지 품목을 특가에 선보인다. 총 23개 브랜드의 50여 개 상품이 대상이다. 만다리나덕 캐리어·나이키 캄슬라이드·아디다스 볼캡 등을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신세계 이마트는 30일까지 선풍기와 에어커 등 여름 가전을 할인하는 기획전을 한다. 대표 상품으로 신일 표준형 선풍기를 구매할 때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2만 원 할인해 3만 원대에 판매한다. 캐리어 스탠드형 에어컨은 500대에 한정해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139만 원대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서큘레이터·이동식 에어컨 등 모두 30여 종의 여름 가전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롯데온은 26일까지 여름 신상품 및 인기상품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시야쥬, 시티브리즈, 쉬즈미스, 리스트 등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관련 상품 구매 시 최대 적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과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은 여름가전 쿨 세일 기획전을 26일까지 진행한다. LG·삼성전자 등 유명 브랜드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냉장고 등을 싸게 판다. 베스트 여름가전 특가에서는 리뷰 50개가 넘는 인기 상품 중 할인율 40% 이상인 상품만 골라서 선보인다.

오늘의집은 여름 패브릭 상품 수요 증가에 맞춰 특가에 선보이는 ‘SUMMER 패브릭 기획전’을 오는 6월 2일까지 진행한다. 여름이불, 침대패드, 커튼·블라인드, 여름러그·발매트, 홈패브릭 등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