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산업디자인학과, 2024학년도 ‘Design Festa 융합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지난 4월 30일 건국대 KU시네마테크에서 '2024학년도 산업디자인학과 Design Festa: 융합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건국대 산업디자인학과 외에도 다양한 전공의 학생 170여 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오창섭 산업디자인학과 주임교수는 디자인의 융합적 사고를 강조하며,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우리 학과에서는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AI 워크샵 등 다양한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지난 4월 30일 건국대 KU시네마테크에서 ‘2024학년도 산업디자인학과 Design Festa: 융합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건국대 산업디자인학과 외에도 다양한 전공의 학생 170여 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임선우 학생(20학번)과 산업디자인학과 학생회 학생들을 비롯해 학과 전 구성원이 기획 및 참여한 이번 포럼은 디자인의 융합적 이해를 돕고 산업디자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문가 특강 세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재학생의 밍글링 세션 특강 등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첫 번째 세션은 우아한 형제들의 한상국 디자이너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한상국 디자이너는 ‘엄마가 하지말라는건 하지말자!’라는 주제로 디자이너로서의 성장 과정과 융합적 경험 등을 소개했다.
두 번째 세션은 삼성전자의 고성찬 전문가가 ‘The beginning of the generation A.I’라는 제목으로 새 시대의 인공지능과 디자인의 융합적 가능성의 사례들을 보여줬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국립민속박물관의 유민지 디자이너가 ‘100개의 전시, 100개의 디자인, 100번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전시 디자인에 대해 설명했다.
특강 세션 종료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 형식의 종합토의로 이어졌다.
오창섭 산업디자인학과 주임교수는 디자인의 융합적 사고를 강조하며,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우리 학과에서는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AI 워크샵 등 다양한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4학년도 산업디자인학과 Design Festa: 융합포럼’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건국대학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치, 있지 유나와 함께한 더블유 코리아 디지털 화보 공개 - 뉴스와이어
- 커즈, 월드챔피언 T1과 함께하는 AI 인터랙티브 포토존 연장 운영… 우승의 영광까지 담아낸 몰입
- 삼성물산, 리모델링 특화평면 18개 타입 개발 - 뉴스와이어
- 한국잡지협회, 제59회 잡지의 날 기념식 성료 - 뉴스와이어
- ‘프링글스와 연말파티 즐기고 해외로 크리스마스 여행 떠나자’ 경쾌하고 바삭한 연말파티는
- 현대자동차, 이동형 수소충전소 ‘H 제주 무빙 스테이션’ 준공식 개최 - 뉴스와이어
- 썬로이, 훈훈한 나눔으로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어가다 - 뉴스와이어
- 국내 최대 고용서비스기업 인지어스, HR솔루션 개발업체 아이티앤베이직과 손잡고 HR시장 혁신
- LG생활건강 ‘오가니스트 오트밀 모이스처 스킨 릴리프 바디로션’ 출시 - 뉴스와이어
- 한국단감연합회, 단감데이 맞아 특판행사 진행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