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체티노 감독, 한 시즌 만에 첼시 떠난다…후임자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한 시즌 만에 첼시와 이별한다.
첼시는 22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포체티노 감독과 결별하기로 합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첼시와 포체티노 감독은 지난해 7월부터 2년 계약을 맺었다.
포체티노 감독은 구단을 통해 "첼시라는 클럽 역사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줘서 감사드린다. 이 클럽은 이제 몇 년간 EPL과 유럽 무대에서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상황이 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강예진 기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한 시즌 만에 첼시와 이별한다.
첼시는 22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포체티노 감독과 결별하기로 합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결별 사유는 따로 언급하지 않았다.
한 시즌 만의 이별이다. 첼시와 포체티노 감독은 지난해 7월부터 2년 계약을 맺었다. 구단 뜻에 따라 이후 1년을 더 연장할 수 있는 조건이었지만 기존 계약 기간도 채우지 않고 양측이 결별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프랭크 램퍼드 임시 감독으로부터 지휘봉을 넘겨받았다. 2023~2024시즌 안정된 전력으로 성적을 기대했지만, 미치지 못했다. 첼시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8승 9무 11패를 거둬 최종 6위(승점 63)로 시즌을 마쳤다.
잉글랜드 카라바오컵(리그컵)에서 준우승했고,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은 4강에 그쳤다.
포체티노 감독은 구단을 통해 “첼시라는 클럽 역사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줘서 감사드린다. 이 클럽은 이제 몇 년간 EPL과 유럽 무대에서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상황이 됐다”고 말했다.
영국 BBC는 “후임을 찾는 첼시가 최근 입스위치의 키어런 맥케나, 번리의 뱅상 콩파니, 스포르팅(포르투갈)의 후벵 아모림 등에 관심을 표명했다”면서 “첼시가 젊은 사령탑을 데려오려 하는 만큼 주제 모리뉴, 투헬 등이 다시 복귀할 가능성은 적다”고 전했다.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과 유흥주점 동석? 아니다” 허경환 해명…코미디언 동석 사실에 서둘러 반박
- ‘런닝맨’ 송지효, 퉁퉁 부은 얼굴로 “600샷 때렸더니 좀 많이 부었다” 레이저 시술 고백
- ‘짠한형’ 소유, 팬티 바람에 안마받다 119 신고 해프닝 “옷 입혀줄 사람 긴급호출”
- 임영웅 보다 비싼 김호중 콘서트 티켓, 매출만 약87억 안팎…강행하는 이유 있었다
- 김호중 ‘슈퍼 클래식’ 취소표 쏟아지자 팬들이 사들이기 시작했다…VIP석 매진 임박
- “섹스 어필이 안 돼”…입 만 열면 웃음 폭탄 20기 정숙 화끈한 플러팅 (나는 솔로)
- ‘만삭에도 근손실은 못참지’ 김윤지, 덤벨에 러닝머신까지 임신 9개월 근황
- 성폭행 뒤 “재밌는 밤” 낄낄…이미 ‘출소’한 정준영·승리에 ‘성난 팬들’
- “죄지은 사람이 무슨 말 하겠나” 김호중, 취재진에게 짤막한 답 남기고 차타고 떠났다
- 고현정, 27년만 꺼낸 日신혼생활 “둘이었지만 혼자였던 시간들을 견딜 용기가 필요했던 도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