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평생학습원, 하반기 직장인 대상 집단 마음치유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 평생학습과는 6월 한 달동안 직장인 대상 '집단 마음 치유 프로그램' 테마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전문상담사 장혁란 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최근 갑질·악성 민원과 직장 내 괴롭힘 등으로 여러 피해가 증가하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직장인 대상 집단 상담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 평생학습과는 6월 한 달동안 직장인 대상 '집단 마음 치유 프로그램' 테마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전문상담사 장혁란 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최근 갑질·악성 민원과 직장 내 괴롭힘 등으로 여러 피해가 증가하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직장인 대상 집단 상담에 나섰다.
교육 내용은 △또 다른 인생의 지도 그리기 △내 감정 다스리는 법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법 △극심한 업무상 스트레스와 정신적 고통에서 내 마음을 잡는 법을 터득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지난 17일 첫 교육은 '생명의전화 시니어 전화 상담사' 20명을 대상으로 시작해 호응을 얻었고 하반기는 기업체, 직장인 단체를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해 순차적 배달 지원 예정이다.
교육을 원하는 기업체는 오는 6월 30일까지 원하는 교육 일정과 배달 장소를 선택해 평생학습과 또는 이메일로 간단하게 신청하면 무료 지원 받을 수 있다.
안나경 평생교육과장은 "포항시는 라이프 충전소를 통해 세대 간 격차를 줄이는 격대교육, 부모 교육, 범시민 웰다잉 교육 등 시민인식 개선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콘서트 취소 수수료 10만원"…콘서트 강행에 뿔난 팬들
- "버텼더니 빛이 보인다"…고물가 시대 대형마트 생존기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단독] 민주, '승인 보류' 전 당원 1000명 탈당
- [결혼과 이혼] 20대 유부녀와 바람 난 남편, 두 가정의 '소송 전쟁'
- "알리‧테무 막기 어렵네"…KC인증 규제 철회한 정부 [초점]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출연하는 공연, 취소표만 6000장…KBS도 '손절'
- '3년4개월만의 변신'…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공개
- 배우자 휴대전화에 앱 깔아 '불륜 통화' 녹음…대법 "증거 안 돼"
- 美 상장 추진 네이버 웹툰엔터테인먼트…모건스탠리 출신 영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