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예천서 2024 현대양궁월드컵 2차 대회 외

KBS 지역국 2024. 5. 21. 20:0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구]2024 현대양궁월드컵 2차 대회가 오늘부터 엿새간 예천 진호국제양궁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50개국 5백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리커브와 컴파운드 부문, 각 5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룹니다.

현대양궁월드컵 대회는 올림픽과 선수권대회 등 양궁계 3대 대회 중 하나로, 4차 대회까지 대륙별로 진행됩니다.

대회 첫날인 오늘은 공식연습과 컴파운드 예선전이 치러지고, 내일은 컴파운드 남여 단체전이 진행됩니다.

중앙신시장 새 이름 ‘왔니껴, 안동 오일장’

안동 중앙신시장의 직거래장터에서 열리는 장날이 '왔니껴, 안동 오일장'이라는 새 명칭을 갖게 됐습니다.

이번 명칭은 안동 지역 사투리인 '오셨어요'라는 인사말, '왔니껴'를 활용해 오일장을 찾아온 손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정성을 다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한편, 안동 오일장은 매월 끝자리가 2일과 7일에 열립니다.

영주역 앞 회전 교차로 불법 주정차 단속

영주시가 영주역 앞 회전교차로의 불법 주정차에 대한 강력한 단속에 나섰습니다.

영주시는 고정 무인단속카메라와 이동식 단속 차량을 활용해 회전교차로 내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서 유예없이 단속할 계획입니다.

영주역 앞 회전교차로는 최근 설치공사가 마무리 됐지만, 회전교차로 주변의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출퇴근 시간대 교통혼잡과 대형 차량의 통행에 불편을 빚어왔습니다.

봉화군, 관광 인구 충전 지원 사업 선정

봉화군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인구감소지역 관광인구 충전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봉화군은 올해부터 2년간 3억5천만원의 국비와 지방소멸대응기금 2억원을 투입해 관광 분야 스타트업의 투자와 사업 추진을 지원합니다.

또 관광인구 증가를 위해 외국인 대상 체류형 플랫폼과 숙박시설을 구축하고, MZ세대를 겨냥한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