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상고·미덕중, 충주시의회 본회의 방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충주상업고등학교와 충주미덕중학교 학생들이 21일 충주시의회(의장 박해수) 284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방청했다.
학생들은 이날 시의회 청사 견학과 본회의 방청 등을 통해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의회는 이 기간 충주시 청년 예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1건의 조례안과 충주문화관광재단 시유재산 사용료 감면 동의안 등 3건의 기타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충주상업고등학교와 충주미덕중학교 학생들이 21일 충주시의회(의장 박해수) 284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방청했다.
학생들은 이날 시의회 청사 견학과 본회의 방청 등을 통해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본회의에서 ‘교통안전 대책 및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에 나선 이회수 의원은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고, 보행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걸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충주시의 교통안전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유영기 의원은 ‘어렵게 확보한 의대 정원 증원을 헛되이 하지 말자’를 주제로 “늘어난 의대 정원과 관련해 지역 출신 학생들이 얼마나 지역인재전형으로 의대에 합격하는지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또 지역 인재가 역외 유출되지 않고 해당 지역에 정주하면서 지역 의료에 공헌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임시회는 23일까지 계속된다. 시의회는 이 기간 충주시 청년 예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1건의 조례안과 충주문화관광재단 시유재산 사용료 감면 동의안 등 3건의 기타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충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콘서트 취소 수수료 10만원"…콘서트 강행에 뿔난 팬들
- "버텼더니 빛이 보인다"…고물가 시대 대형마트 생존기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단독] 민주, '승인 보류' 전 당원 1000명 탈당
- [결혼과 이혼] 20대 유부녀와 바람 난 남편, 두 가정의 '소송 전쟁'
- "알리‧테무 막기 어렵네"…KC인증 규제 철회한 정부 [초점]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출연하는 공연, 취소표만 6000장…KBS도 '손절'
- '3년4개월만의 변신'…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공개
- 배우자 휴대전화에 앱 깔아 '불륜 통화' 녹음…대법 "증거 안 돼"
- 美 상장 추진 네이버 웹툰엔터테인먼트…모건스탠리 출신 영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