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파모바일 중국 출시… ‘앱스토어 사전 다운로드 1위’ 차지하며 기대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21일 자회사 네오플이 개발한 2D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을 중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던파모바일'은 원작 PC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초창기 클래식 버전 던전과 아이템을 재현하며, '던파모바일'만의 독자적 콘텐츠를 구현해 중국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작의 클래식한 매력과 모바일 최적화된 조작감 더한 '액션쾌감' 제공
'던파모바일'은 원작 PC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초창기 클래식 버전 던전과 아이템을 재현하며, '던파모바일'만의 독자적 콘텐츠를 구현해 중국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모바일에 특화된 조작감과 호쾌한 타격감을 구축했으며, 모바일 조작을 고려한 스킬 콤보 시스템을 도입해 연계 공격의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강점이다. 한국에 이어 중국에서도 '던파모바일' 고유의 '액션쾌감'으로 최고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고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예정이다.
글로벌 게임사 텐센트 게임즈(Tencent Games)가 원작 '던파'와 더불어 '던파모바일'의 중국 퍼블리싱을 담당하며, 현지 게임명 '지하성과용사: 기원(地下城与勇士: 起源, 던전앤파이터: 오리진)'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식 홈페이지 및 앱스토어를 비롯해 '웨이신', '큐큐' 등 다수의 현지 앱 마켓 플랫폼에서도 게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중국 유명 배우 디리러바를 공식 모델로 기용하고 이소룡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이색적인 마케팅 프로모션과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텐센트 게임즈와 함께 중국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오랜 기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믿고 기다려주신 중국의 모험가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던파모바일'만이 지닌 호쾌한 액션성, 모바일 조작 체계에 기반한 최적화된 조작감을 통해 모바일 액션 게임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플레이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전 세계 8억5000만 명이 넘는 누적 이용자 수를 기록한 넥슨의 대표 스테디셀러 '던전앤파이터' 기반의 모바일 액션 RPG다.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액션성과 2D 도트 그래픽 기반의 횡스크롤 수동 전투로 구현한 몰입도 높은 조작감이 특징으로, 원작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원작' IP를 재해석한 오리지널 스토리 및 콘텐츠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민수, 18년만에 이혼…“윤후 엄마 아빠로 최선 다할 것”
- 알고보니 친척…“재혼 남편 15년 전 결혼 사진에 내가”
- 낮엔 여행가이드, 밤엔 ‘복면여왕’…韓서 14억 챙긴 중국인들
- 지난달에만 한국인 관광객 85만명…동남아 1위 여행지는 ‘이곳’
- 소금 안 넣었는데 소금 팍팍 친 짠 맛…신개념 ‘전기 숟가락’ 출시
- 임신한 전처 찾아가 살해한 40대 심신미약 주장 “임신한 줄 몰랐다”
- ‘신종 폭탄주’, 美 대학가 넘어 고교생에도 인기…“위험천만”
- “빌린 전자제품 반값에 팔아”…‘렌탈깡’으로 26억 벌어들인 일당들
- 전기자전거, 건강에 도움될까?… 의외의 사실에 ‘깜놀’
- 고의?우연?…피식대학 논란의 ‘장원영 섬네일’ 교체 “의도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