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정보이론학회 ‘ISIT 2028′ 서울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이정우 전기정보공학부 교수가 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 정보이론학회의 최고 권위 학회인 ISIT(International Symposium on Information Theory)의 2028년 학회를 서울에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정우 교수는 "최고 권위의 정보이론 학회인 ISIT 2028의 운영위원장을 맡아, 국내 정보이론 분야의 위상을 높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정보이론과 양자정보이론, 양자머신러닝 분야에서 한국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이정우 전기정보공학부 교수가 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 정보이론학회의 최고 권위 학회인 ISIT(International Symposium on Information Theory)의 2028년 학회를 서울에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교수는 ISIT의 운영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ISIT는 IEEE 정보이론학회의 대표학회로서 정보이론과 인공지능이론, 양자정보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정보이론, 머신러닝이론 학회다.
한국의 대표적인 정보이론, 양자머신러닝 전문가로 꼽히는 이정우 교수는 그동안 정보이론과 머신러닝 분야에서 SCI 저널 논문 100여 편을 발표했고,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AI) 학회에도 다수의 논문을 공개했다. 최근에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실 창업기업인 ‘호두에이아이’를 이끌며 AI와 정보이론을 결합한 신기술을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
2014년에는 퀄컴 어윈 제이콥스 박사 논문상, 2020년에는 국내 최초로 IEEE 프레드 엘러식 논문상을 받았다. 2021~2022년에는 서울대 뉴미디어통신공동연구소장을 맡았고, 2023년부터는 한국공학한림원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정우 교수는 “최고 권위의 정보이론 학회인 ISIT 2028의 운영위원장을 맡아, 국내 정보이론 분야의 위상을 높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정보이론과 양자정보이론, 양자머신러닝 분야에서 한국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스마스에 네 식구 식사하면 80만원… 연말 대목에 가격 또 올린 호텔 뷔페들
- ‘가전 강국’ 일본에서도… 중국 브랜드, TV 시장 과반 장악
- “감동 바사삭”… 아기 껴안은 폼페이 화석, 알고 보니 남남
- “한복은 중국 전통의상” 중국 게임사… 차기작 한국 출시 예고
- [단독] 갈등 빚던 LIG·한화, 천궁Ⅱ 이라크 수출 본격 협의
- 암세포 저격수 돕는 스위스 ‘눈’…세계 두 번째로 한국에 설치
- 둔촌주공 ‘연 4.2% 농협 대출’ 완판…당국 주의에도 비집고 들어온 상호금융
- [르포] 역세권 입지에도 결국 미분양… “고분양가에 삼성전자 셧다운까지” [힐스테이트 평택
- 공정위, 4대 은행 ‘LTV 담합’ 13일 전원회의… ‘정보 교환’ 담합 첫 사례로 판단할까
- ‘성과급 더 줘’ 현대트랜시스 노조 파업에… 협력사 “우린 생계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