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日 미니 3집으로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1위 직행

김민지 기자 2024. 5. 21. 08: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신보로 일본 열도를 강타했다.

21일 일본 오리콘 뉴스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이 지난 13일 국내서 발매한 미니 3집 '유 해드 미 앳 헬로우'(You had me at HELLO)로 5월 27일 자(집계 기간 5월 13일~19일)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1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웨이크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신보로 일본 열도를 강타했다.

21일 일본 오리콘 뉴스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이 지난 13일 국내서 발매한 미니 3집 '유 해드 미 앳 헬로우'(You had me at HELLO)로 5월 27일 자(집계 기간 5월 13일~19일)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약 2개월 만에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과 주간 앨범 랭킹을 모두 석권했다. 이들은 앞서 지난 3월 발매된 일본 첫 번째 싱글 '유라유라 -운메이노하나-'(ゆらゆら -運命の花-)로 4월 1일 자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 정상을 찍은 바 있다.

열도 내 제로베이스원의 인기는 폭발적이다. '유 해드 미 앳 헬로우'는 발매 후 일본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실시간 앨범 톱100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mora 종합 앨범 차트에서 2위, 레코초쿠 일간 앨범 차트에서 3위를 기록했다.

국내외 차트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의 신보는 발매 당일에만 약 100만 장 이상이 팔리며 데뷔 앨범 '유스 인 더드'(YOUTH IN THE SHADE)에 이은 3개 앨범 연속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최초의 K팝 그룹이 됐다. 이번 앨범은 또한 전 세계 23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최정상에 올랐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모든 부정적 감정을 날려버리는 타이틀곡 '필 더 팝'(Feel the POP)으로 올여름 청량감 넘치는 '제로팝'을 탄생시켰다. 청춘이라면 누구나 직면하게 되는 망설임, 걱정, 고민 등을 제로베이스원과 함께하는 순간만큼은 모두 잊고 최고의 시간을 선물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