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톱은 잊어라” 새로운 밈주식 패러데이 퓨처스 75% 폭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주 급등했던 밈주식(유행성 주식)이 이번 주 들어 주춤하고 있으나 전기차 스타트업(신생기업) '패러데이 퓨처스'는 폭등하고 있다.
웹 데이터 회사인 씽크넘에 따르면 패러데이 퓨처스는 미국 개미들의 성지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 증권 방에서 S&P500 ETF, 엔비디아에 이어 3번째로 언급이 많이 된 주식이다.
패러데이 퓨처스도 이에 부합하는 주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지난주 급등했던 밈주식(유행성 주식)이 이번 주 들어 주춤하고 있으나 전기차 스타트업(신생기업) '패러데이 퓨처스'는 폭등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패러데이 퓨처스는 전거래일보다 74.76% 폭등한 1.80달러를 기록했다.
이에 비해 밈주식의 원조 게임스톱은 4.19%, AMC는 9.77% 각각 상승하는 데 그쳤다.
최근 들어 페러데이 퓨처스가 게임스톱과 AMC를 대신해 미국의 대표적 밈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
지난주 패러데이 퓨처스는 4달러까지 치솟는 등 한때 약 2000% 폭등했었다.
웹 데이터 회사인 씽크넘에 따르면 패러데이 퓨처스는 미국 개미들의 성지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 증권 방에서 S&P500 ETF, 엔비디아에 이어 3번째로 언급이 많이 된 주식이다.
드디어 미국 개미(개인투자자)들의 시야에 새로운 밈주식이 들어온 것이다.
미국 개미들은 지난 2021년 밈주식 열풍이 불었을 때, 기관이 공매도를 건 게임스톱 등 주식을 대거 매집해 해당 주식의 주가를 끌어올리는 방법으로 공매도 세력과 전투를 벌였다.
패러데이 퓨처스도 이에 부합하는 주식이다.
개인 트레이더이자 유튜버인 맷 코어스는 "2021년과 비슷하게 개미들은 공매도 잔고가 높은 주식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패러데이 퓨처스의 공매도 잔고는 유동자산의 약 92%에 달한다"고 말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
- 로버트 할리 아들 "아빠 마약 이후 숨어 살아야겠다고 생각" 공황장애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