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톱은 잊어라” 새로운 밈주식 패러데이 퓨처스 75% 폭등

박형기 기자 2024. 5. 21. 07: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주 급등했던 밈주식(유행성 주식)이 이번 주 들어 주춤하고 있으나 전기차 스타트업(신생기업) '패러데이 퓨처스'는 폭등하고 있다.

웹 데이터 회사인 씽크넘에 따르면 패러데이 퓨처스는 미국 개미들의 성지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 증권 방에서 S&P500 ETF, 엔비디아에 이어 3번째로 언급이 많이 된 주식이다.

패러데이 퓨처스도 이에 부합하는 주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러데이 퓨처스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지난주 급등했던 밈주식(유행성 주식)이 이번 주 들어 주춤하고 있으나 전기차 스타트업(신생기업) '패러데이 퓨처스'는 폭등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패러데이 퓨처스는 전거래일보다 74.76% 폭등한 1.80달러를 기록했다.

이에 비해 밈주식의 원조 게임스톱은 4.19%, AMC는 9.77% 각각 상승하는 데 그쳤다.

최근 들어 페러데이 퓨처스가 게임스톱과 AMC를 대신해 미국의 대표적 밈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

지난주 패러데이 퓨처스는 4달러까지 치솟는 등 한때 약 2000% 폭등했었다.

웹 데이터 회사인 씽크넘에 따르면 패러데이 퓨처스는 미국 개미들의 성지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 증권 방에서 S&P500 ETF, 엔비디아에 이어 3번째로 언급이 많이 된 주식이다.

드디어 미국 개미(개인투자자)들의 시야에 새로운 밈주식이 들어온 것이다.

미국 개미들은 지난 2021년 밈주식 열풍이 불었을 때, 기관이 공매도를 건 게임스톱 등 주식을 대거 매집해 해당 주식의 주가를 끌어올리는 방법으로 공매도 세력과 전투를 벌였다.

패러데이 퓨처스도 이에 부합하는 주식이다.

개인 트레이더이자 유튜버인 맷 코어스는 "2021년과 비슷하게 개미들은 공매도 잔고가 높은 주식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패러데이 퓨처스의 공매도 잔고는 유동자산의 약 92%에 달한다"고 말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