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롯데하이마트, PB냉장고 출시 2주만에 초도물량 완판 外

권용삼 2024. 5. 20. 21: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롯데하이마트, PB냉장고 출시 2주 만에 초도물량 완판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싱글 원 냉장고’의 초도물량 3000대를 2주 만에 완판 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이 제품은 1~2인 가구를 겨냥해 약 1년 간의 연구·개발 및 테스트를 통해 출시한 상품이다. 에너지효율 1등급이며, 245L 소용량에 슬림한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추가 비용 없이도 5년 A/S 연장보증보험을 적용해 수리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가격은 29만 9000원이다.

◇쿠첸, 천안시 취약 계층에 주방가전 기부

쿠첸이 충남 천안시 취약 계층에게 90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식기 건조기, 전기포트 등이며, 물품 지원 대상은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거주하는 취약 계층이다.

앞서 쿠첸은 농어민 및 고령자,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찾아가는 가전 무상 서비스'를 비롯해 밀알복지재단, 강남복지재단, 여성행복누리 등 다양한 복지시설에 주방가전을 기부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후지필름, '엑스 서밋 시드니 2024'서 'X-T50' 등 신제품 공개

후지필름이 최군 호주에서 열린 '엑스 서밋 시드니 2024'에서 5세대 X시리즈 'X-T50'과 라지포맷 GFX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GFX100S II'를 선보였다. 또 'XF16-50mmF2.8-4.8 R LM WR', 'GF500mmF5.6 R LM OIS WR' 등 새 렌즈 2종도 공개했다.

[사진=후지필름]

'X-T50'은 4020만화소 'X-Trans CMOS 5 HR' 이미지 센서와 고속 화상 처리 엔진 'X-Processor 5'가 탑재된 APS-C 미러리스 카메라다. 최신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으로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5축 7스톱의 손떨림 보정(IBIS) 기능이 내장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핸드헬드 촬영을 지원한다.

'GFX100S II'는 풀프레임 센서보다 1.7배 큰 라지포맷 센서의 초고화질 미러리스 카메라다. 높이 104.2mm, 너비 87.2mm의 콤팩트함을 갖췄다. 이번에 공개된 GFX 신제품은 무게가 883g으로 역대 라지포맷 시리즈 중 가장 가볍다.

◇와콤, '와콤 무빙크' 국내 판매 개시

한국와콤이 와콤 최초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액정 태블릿 '무빙크'를 국내 시장에서 본격 판매한다.

'무빙크'는 와콤 제품 최초 풀HD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또 13.3인치 화면에 420g의 가벼운 무게와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을 갖췄다. 바디는 코닝의 '고릴라 글라스'와 마그네슘 합금으로 제작돼 견고함과 내구성을 모두 갖췄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네이버 스토어에서 '알림받기'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제품 구매 시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터치펜'이 제공된다. 와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회원 가입 후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3% 포인트 적립, 카드사에 따라 무이자 12개월 혜택도 제공된다.

◇코지마, 안마의자 렌탈 판매 개시

코지마가 이달부터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고객 수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장기 분납 형식의 렌탈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코지마]

먼저 오는 22일과 29일에는 W쇼핑에서, 27일에는 CJ오쇼핑에서 △듀얼 엔진 △모션 프레임 등 브랜드 핵심 기술을 탑재한 실속형 안마의자 '더블모션 월넛·오크'를 60개월 장기 렌탈 상품으로 선보인다. 렌탈 계약 시 초기 비용 부담 없이 무이자로 월 분납이 가능하며, 렌탈 기간 내 소모품 교체를 제외한 무상 A/S를 제공한다. 분납금을 완납하면 소유권은 사용자에게 이전된다.

◇가민, 창립 35주년 맞아 신규 글로벌 캠페인 공개

가민이 창립 35주년을 맞아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응원하는 신규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더 나은 자신으로 나아가라'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손목을 돌려 시계를 깨운다"는 동작으로, 매일 조금씩 변화를 시도하고 도전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자신이 되도록 격려한다.

가민은 글로벌 메인 영상에 이어 향후 3가지 주제의 영상을 후속으로 공개할 에정이다. 먼저 '런 모어'라는 주제의 영상에는 가수 션이 등장해 러닝을 하며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위해 매일 노력하는 의지를 표현한다. 또 '익스플로어 모어'라는 주제의 영상에서는 가민의 아웃도어 앰버서더인 두두부부(양희종·이하늘)가 하이킹과 함께 더 나은 자신이 되도록 격려하는 모습이 담겼다. 마지막으로 '사이클링 모어' 영상에서는 박찬종 패러사이클리스트가 사이클링을 통해 자신이 경험한 변화의 순간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스마트카라, 유튜버 가전주부와 '핫IT슈' 쇼핑라이브 진행

스마트카라가 이늘 7시부터 90분간 네이버 쇼핑라이브 핫IT슈 채널을 통해 신제품 '블레이드X' 특별 할인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스마트카라]

이번 쇼핑라이브에는 구독자 42만명을 보유한 인기 가전 크리에이터 가전주부와 쇼호스트 서경환이 출연한다. 쇼핑라이브를 통해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4%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 △신제품 단독 구매 시 22만원을 △스토리지타워를 추가 구매할 경우 28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네이버페이 적립 및 8개 카드사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증정된다.

◇캐논코리아, 'KOBA 2024' 참가

캐논코리아가 제32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BA 2024)'에 참가한다.

'KOBA 2024'는 국내 최대 방송 장비 전시회다. 올해는 '창의력에 불꽃을 일으켜라!'이라는 주제로 오는 21일부터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캐논코리아는 코엑스 전시장 3층 C홀에 참가 업체 중 최대 규모로 전시공간을 마련해 캐논의 혁신적인 광학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텍, 'ST1 전기 구급차 콘셉트카' 신규 개발

오텍이 신규 개발한 'ST1 전기 구급차 콘셉트카'를 '2024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출품한다. '2024 국제소방안전박람회'는 소방청과 대구광역시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소방·안전 분야 박람회다. 올해 행사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대구컨벤션센터(EXCO)에서 개최된다.

[사진=오텍]

'ST1 전기 구급차 콘셉트카'는 다년간 소방특수구급차와 음압특수구급차 등을 제작한 오텍만의 구급 모빌리티 기술력이 집약된 전기차 기반의 구급 모빌리티다. 스타리아의 기동성과 쏠라티의 넓은 공간성을 적용해 활용도를 높였다.

◇니콘이미징코리아, 6월 니콘스쿨서 여름 휴가 촬영 꿀팁 대방출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8개의 온오프라인 강의로 구성된 6월 니콘스쿨을 오픈한다. 이번 니콘스쿨에는 김철, 박성욱, 서혜정, 권형대, 배윤직 작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로지텍, 에어프레미아 본사에 화상회의 솔루션 구축

로지텍이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의 강서 본사 오피스에 하이브리드 워크플레이스 솔루션 구축 작업을 완료했다.

[사진=로지텍]

이번 구축 작업을 통해 로지텍은 에어프레미아 본사 오피스 내 1개의 대회의실과 10개의 소회의실에 하이브리드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을 마련했다.

대회의실에는 로지텍의 비즈니스용 화상회의 올인원 솔루션인 '랠리 플러스'와 확장 마이크 '랠리 마이크 포드'를 도입했다. 소형 회의실에는 한정된 공간에 적합한 비즈니스용 화상회의 올인원 솔루션인 '랠리 바 허들'와 회의실 터치 컨트롤러 '로지텍 탭'을 설치했다. 개인용 회의실에서는 다양한 팀원들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소규모 회의를 위한 컨퍼런스 캠 'BCC950'을 적용햇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