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가 재조명한 ‘버닝썬 게이트’…피해여성 “날 죽일 것 같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9년 전국적으로 떠들썩했던 '버닝썬' 사태를 조명한 영국 BBC 방송의 다큐멘터리가 공개돼 논란에 다시 불을 붙였다.
20일 BBC에 따르면, BBC 월드 서비스 탐사보도팀 'BBC Eye'가 제작한 새 다큐멘터리는 '버닝썬:K팝 스타들의 비밀 대화방을 폭로한 여성들의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전날(19일) 유튜브에 공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9년 전국적으로 떠들썩했던 ‘버닝썬’ 사태를 조명한 영국 BBC 방송의 다큐멘터리가 공개돼 논란에 다시 불을 붙였다.
20일 BBC에 따르면, BBC 월드 서비스 탐사보도팀 ‘BBC Eye’가 제작한 새 다큐멘터리는 ‘버닝썬:K팝 스타들의 비밀 대화방을 폭로한 여성들의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전날(19일) 유튜브에 공개됐다. 승리, 정준영 등 유명 연예인과 경찰 고위층 간의 유착관계 등을 취재한 과정이 담겼다.
2016년 3월에 오고 간 ‘정준영 단톡방’ 멤버들의 메시지를 비롯해 승리가 한 여성의 손목을 폭력적으로 잡아 끄는 모습이 이번 다큐멘터리에서 상세하게 소개됐다. 정준영이 한 여성의 신체 부위를 만지면서 "친구야"라고 부르는 장면도 등장한다. 피해자 여성들은 과거 기억을 되살려 이들에게 어떻게 성폭행 당했는지 등을 인터뷰했다.
걸그룹 카라의 멤버인 고 구하라가 이 사건을 파헤치는데 도움을 줬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당시 사건을 밀착 취재하고 있던 기자는 단체 대화방 대화에 에 등장하는 ‘경찰 총장’의 실체를 파헤치고자 했는데 이 과정에 구하라의 역할이 결정적이었다는 것이다.
이번 다큐멘터리가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환멸스럽다" "정말 쓰레기들" 등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이 다큐는 오는 6월부터는 BBC 뉴스 TV 채널에서 시리즈로 방영될 예정이다.
이 다큐는 현재 BBC 뉴스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로 시청할 수 있다.
김유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불어민주당이 아니라 더불어공산당?…위키 한국어판 민주당 소개 논란
- [속보]“이란 대통령 등 전원 사망 추정”
- “한동훈 삼촌, 혼자 힘든거 아니죠?” 중3이 ‘위드후니’에 남긴 글
- 김호중, 공연 끝나자 ‘음주운전’ 시인…‘팬들 기만’에 수백억 환불 불가피
- “샤워실 벽면 휘었다”…연세대 기숙사 붕괴 조짐에 학생들 ‘발칵’
- “3대 중 왜 그 헬기만”… 이란 대통령 사망 두고 음모론 ‘솔솔’
- [속보]“튀르키예 드론, 이란 대통령 헬기 잔해 추정 열원 발견”
- [속보]경찰, 김호중 출금 신청…소속사 대표도 포함
- 출근길 시내버스 안에서 음란행위한 50대…과거 전력도 들통
- [속보]김호중, 열흘 만 ‘음주 뺑소니’ 시인…“크게 후회·반성, 경찰 조사 성실히 임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