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강형욱 '갑질' 논란 여파 컸나…'개훌륭', 오늘(20일) 긴급 결방

안소윤 2024. 5. 20. 21: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직장 내 갑질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개는 훌륭하다'가 긴급 결방을 확정했다.

KBS2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 측은 20일 스포츠조선에 "강형욱 훈련사의 논란으로 인해 이날 방송은 결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강형욱은 지난 19일 자신이 대표로 있는 보듬컴퍼니 전 직원들의 폭로글로 인해 가스라이팅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네티즌들은 이번 논란과 관련해 해명을 요구했으나, 강형욱 측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형욱 훈련사.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직장 내 갑질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개는 훌륭하다'가 긴급 결방을 확정했다.

KBS2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 측은 20일 스포츠조선에 "강형욱 훈련사의 논란으로 인해 이날 방송은 결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강형욱은 지난 19일 자신이 대표로 있는 보듬컴퍼니 전 직원들의 폭로글로 인해 가스라이팅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강형욱이 운영 중인 회사 보듬컴퍼니에 대한 기업 리뷰가 빠르게 퍼졌다. 특히 회사에 대한 평점을 남기는 구직사이트에는 보듬컴퍼니에 대한 부정적인 리뷰가 많았고, 총 리뷰 평점은 1.7점으로 매우 낮은 수치였다.

지난 4월 게시글을 남긴 퇴사자 A씨는 "여기 퇴사하고 공황장애, 불안장애, 우울증 등으로 정신과에 계속 다님. 부부관계인 대표이사의 지속적인 가스라이팅, 인격 모독, 업무 외 요구사항 등으로 정신이 피폐해짐. 직원 동의 없이 메신저를 감시하고 본인들 욕한 거 있나 밤새 정독함"이라고 폭로했다. 또 다른 퇴사자 B씨는 "딱 법에 접촉되지 않는 선에서 복지와 생색내는 경영진, 두 부부가 열심히 직원들을 이간질, 뒷담화 한다. 직원들을 노예처럼 소모품으로 생각하고 불만을 가지지 못하게 가스라이팅 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비롯해 해당 구직사이트에는 경영진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는 비판적인 후기가 쏟아졌다. 뿐만 아니라, 강형욱의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 보듬TV'에도 "대표이사님 한결같이 살아주셔서 감사하다. 저희가 가지고 있는 캡처본, 녹취록이 정말 많다. 저희 부모님은 이 일이 밝혀졌다고 기뻐하셨다. 두 번 다시 공중파에서 볼 일 없었으면 좋겠다"는 댓글이 올라왔다. 이후 네티즌들은 이번 논란과 관련해 해명을 요구했으나, 강형욱 측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