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2024년 파리패럴림픽 사전캠프 최종 현지 조사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21~24일 2024년 파리패럴림픽 사전캠프 운영을 위한 최종 현지조사를 실시한다.
장애인체육회는 8월 파리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의 컨디션 조절 및 신속한 현지 적응을 위해 사전캠프를 계획했다.
○파리패럴림픽 개막을 100일 앞둔 20일 폴 매카트니의 노래로 시작되는 패럴림픽 홍보 영상이 공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21~24일 2024년 파리패럴림픽 사전캠프 운영을 위한 최종 현지조사를 실시한다. 장애인체육회는 8월 파리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의 컨디션 조절 및 신속한 현지 적응을 위해 사전캠프를 계획했다. 파리 외곽 크레테유 지역에 위치한 메종 드 핸드볼(Maison du Handball)을 거점으로 적응 훈련 및 스포츠의·과학 지원을 통해 선수들의 컨디션을 집중관리할 예정이다. 방문기간 중 사전캠프 개최를 위한 장애인체육회-발드망시-메종 드 핸드볼-대행사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 준비에 들어간다.
○…파리패럴림픽 개막을 100일 앞둔 20일 폴 매카트니의 노래로 시작되는 패럴림픽 홍보 영상이 공개됐다. 전 비틀스 멤버 메카트니는 40년 전 자신이 작곡하고 제작한 애니매이션 '루퍼트와 개구리송' 에 수록된 대표곡 '우리 모두는 함께 서 있어(We All Stand Together)'를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홍보영상 사운드트랙에 사용하도록 허가했다. 이 영상에는 장애인 선수들이 아름다운 자연 속 사랑스러운 동·식물과 어우러져 달리고 점프하고 활을 쏘고 노를 젓는 꿈같은 도시 파리의 풍경이 몽환적인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담긴 직후 영국 패럴림픽 태권도 선수 에이미 트루스데일이 가슴을 걷어차이고 쓰러지는 현실감 넘치는 스포츠 액션으로 전환된다. 에이미가 벌떡 일어나 상대에게 일격을 가하면서 역대 패럴림픽의 가장 역동적이고 치열한 '현실' 장면들이 몽타주로 이어진다. 흔히 생각하듯 참가에 의의를 두는 평온하고 낭만적이고 목가적인 패럴림픽이 아닌, 치열하고 때론 매우 잔인한 세계 최고 수준 패럴림피언들의 모습을 빠른 속도의 액션으로 담아냈다.
앤드류 파슨스 IPC위원장은 20일 AP통신 인터뷰에서 "매카트니 경은 우리가 추구하는 패럴림픽 무브먼트의 의미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었다. 그를 설득하기 어렵지 않았고, 매우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졌다"며 감사를 표했다. 파슨스 위원장은 G-100일을 앞두고 파리 콩코르드 광장과 샹젤리제 거리에서 펼쳐질 패럴림픽 개막식에 대해 "우리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를 갖게 될 것"이라면서 "정말 흥분되는 일이다. 파리는 패럴림픽과 장애인 선수들을 진정으로 포용하고 있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2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회관 신관 대회의실에서 2024년 신인선수 훈련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가맹경기단체 사무국 직원 및 대한장애인체육회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한다. 공모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의 주요 내용과 향후 추진일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신인선수 훈련지원 사업은 우수 신인선수 발굴을 통해 장애인 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고 국가대표 세대 교체를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 총 19개 종목 16명 전임지도자를 배치해 평균 82일 훈련을 실시한 바 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 세상 떠나자 장모와 결혼..장인은 혼례식 준비 '황당'
- “故 구하라, 버닝썬 수사 크게 도와..정준영 단톡방 직접 봤다며 연락”
- “시술 부작용” 송지효, 퉁퉁 부은 얼굴..몰라볼 정도
- 지상렬, 오현경과 핑크빛? "결혼 시그널 보내, 연매출 100억 예상" …
- “저절로 살 빠져” 선우은숙, 핼쑥한 얼굴..조항조 노래에 눈물 쏟아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