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청주랜드 전투기·전차, 20년 만에 군부대 반납 외
[KBS 청주]청주시는 약 20여 년간 청주랜드 어린이회관 광장에 전시했던 F-5 전투기와 T-37 훈련기 등 4가지 군수품을 공군과 육군에 반납한다고 밝혔습니다.
청주시는 이들 군수품을 해체, 조립, 운반할 전문 업체와 계약하는 대로 다음 달 말까지 반납할 예정입니다.
증평군, 신재생에너지시설 수요 조사
증평군이 신재생에너지 시설 보급을 위해 지역에 주소를 둔 주택과 건물 소유주의 수요를 조사합니다.
이 사업은 주택과 건물에 태양광과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원 설치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관심 있는 증평지역 주택 소유주나 건물주는 다음 달 5일까지 마을 이장이나 증평군의 컨소시엄 참여업체에 신청하면 됩니다.
보은군, 수어통역 화상통화기 도입
보은군이 청각·언어장애가 있는 주민과 소통하기 위해 군청 민원 부서에 화상 통화기를 설치해 운영합니다.
화상 통화기는 화면 송·수신이 가능한 전화로, 보은군 수어통역센터와 연결돼 있어 실시간 수어통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옥천군, 대청호에 토종 뱀장어 치어 방류
옥천군이 수산 자원 증식을 위해 대청호 유역에 토종 어류인 뱀장어 치어 만 6천여 마리를 방류했습니다.
이번에 방류한 치어는 충북내수면연구소에서 유전자와 전염병 검사를 받은 10cm 이상의 개체입니다.
옥천군은 토종 어류를 보호하기 위해 치어 포획 등 불법 어업을 자제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음주운전 인정’ 김호중 출국금지…음주량 확인에 집중
- “갑자기 4배? 원칙대로?”…성심당 대전역점 월세 논란
- “잃은 만큼 따려다”…청소년 도박 급증
- 다시 불붙는 ‘대구·경북 행정통합’…“5백만 대구직할시 만들자”
- 5·18 44주년 당일, 또 등장한 ‘왜곡 게임’
- 노동자 위한 임금체불 대지급금은 ‘주머닛돈’?
- ‘고액 기부자’는 명예의 전당에…고향사랑기부제도 진화
- [영상] “불이야!” CCTV 자세히 보니 “대리석 벽면에….”
- 국회에 휴지 뿌린 간호사들…“쓰고 버리는 ‘티슈노동자’ 안돼” [현장영상]
- 컴컴한 하늘에 갑자기 빛이…정체 확인해보니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