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성년의날 맞아 안동서 관·계례 행사 외
[KBS 대구]제 52회 성년의 날을 맞아 안동에서 전통 성년의식인 관·계례 행사가 열렸습니다.
안동청년유도회는 오늘 국립안동대학교 내에 있는 역동서원에서 관·계례행사를 열고 성인의 남자가 갓을 쓰는 관례와 여자가 쪽을 찌는 계례 의식을 진행했습니다.
또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안동지구위원회도 오늘 오후 구름애 리조트에서 전통 성년식을 열고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되새겼습니다.
영주시, 내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영주시가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합니다.
공모 분야는 안전과 관광, 복지 등 모든 분야로 주민 수혜도가 높은, 참신한 사업을 제안을 받아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공모 기간은 다음 달 21일까지며, 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됩니다.
안동시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최우수상
안동시보건소가 보건복지부의 제16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안동시보건소는 맞춤형 건강생활실천사업 추진과 지역사회와 연계한 생활 속 건강증진사업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건강걷기 등 전 시민 걷기실천율 향상을 위한 6대 걷기 프로젝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의성군, 제조업체에 물류비 4억 원 지원
의성군이 관내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올해 물류비 4억 원을 지원했습니다.
올해 처음 추진된 물류비 지원사업은 제조업체의 경영 부담을 줄이기 위해 64곳 업체를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7백만 원, 모두 4억 원을 지원했습니다.
의성군은 앞으로도 업체들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할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음주운전 인정’ 김호중 출국금지…음주량 확인에 집중
- 컴컴한 하늘에 갑자기 빛이…정체 확인해보니 [현장영상]
- 이란 2인자 에브라힘 라이시 대통령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
- 민주, 의장선거 후폭풍에 ‘당원 달래기’…“당원권 강화해야”
- 국회에 휴지 뿌린 간호사들…“쓰고 버리는 ‘티슈노동자’ 안돼” [현장영상]
- [영상] “불이야!” CCTV 자세히 보니 “대리석 벽면에….”
- “야밤에 몰래 계단 깎더라”…“구청에 보고한 정상적인 공사” [잇슈 키워드]
- “할머니 맛이라니”…‘영양 비하’ 발언 사과했지만 [잇슈 키워드]
- “그는 한미동맹을 모른다…거래의 대상일 뿐” [이정민의 워싱턴정치K]
- [현장영상] 해외직구 ‘KC 인증’ 전면 재검토…대통령실 “혼선 초래해 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