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 2024 플레이엑스포, 프로그램-주요 참가사 소개

이솔 기자 2024. 5. 20. 19: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고양 이솔 기자

(MHN스포츠 이솔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축제 중 하나인 플레이엑스포가 오는 5월 23일부터 그 막을 올린다.

오는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지는 2024 플레이엑스포는 상반기 국내 최대의 게임축제로, 11월 부산에서 펼쳐지는 '지스타'와 함께 국내 게임업계의 양대 축제로 꼽히고 있다.

축제는 B2B와 B2C로 나뉘어 진행되며, 비즈니스 목적의 B2B는 오는 23-24일 이틀간, B2C는 23일-26일 나흘간 펼쳐진다.

- B2B 프로그램

오는 23일-24일에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B2B 행사가 먼저 열린다. 다목적관, 비즈살롱에서 총 5개의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다목적관에서는 오는 23일 오후 12시부터 IR 피칭 데모데이가 3시간 가량 펼쳐진다.

이어 오후 3시에는 개별 미팅이, 4시에는 세미나 데코가 각각 펼쳐진다. 세미나 데코는 '게임마케팅 전문가가 전하는 일본 시장 공략법'을 주제로 한다.

비즈살롱에서는 23일 오후 3시 계약식 세레머니가 예정되어 있다.

오는 24일에는 다목적관에서 오후 1시부터 '제1회 경기도 미래기술 AI게임 활성화 포럼'이 펼쳐진다. 행사는 AI와 관련된 기술, 이를 바탕으로 한 각종 게임들에 대한 전문가들, 그리고 청중들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사진=플레이엑스포 공식 홈페이지

- B2C 프로그램

B2C 프로그램은 총 12개로 구성됐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오는 25-26일 주말간 예정되어 있으며, 행사 시작일인 23일부터 경기e스포츠 페스티벌 또한 병행된다.

오는 23-24일 메인무대에서는 오전 11시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을 시작으로, 오후 1시 30분 스시 배틀 램벙셔슬리 대전 이벤트가, 오후 3시에는 누구나 김태헌 대표(23일), T1 안웅기 대표(24일)가 각각 게임보다 흥미로운 게임이야기를 전한다.

23일 오후 4시 30분부터는 유명 방송인 안녕수야-쏘대장이 함께하는 행사가 펼쳐진다. 닌텐도 스위치의 신작, 페이퍼 마리오 1000년의 문, 그리고 수박게임 대전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24일 오후 4시에는 플레이엑스포 게임 골든벨도 펼쳐진다.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게이밍 기어 등의 많은 경품을 타 갈 수 있다.

사진=플레이엑스포 공식 홈페이지

오는 25일 토요일에는 5A홀에서 경기게임오디션이 펼쳐진다.

경기게임오디션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게임들을 청중단이 평가해 최고의 게임을 뽑는 행사다.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는 제19회차 오디션이 진행된다.

오전 10시에는 온라인 상담부스에서는 스피드데이팅이 펼쳐지며, 본격적인 게임 체험은 오후 1시 다목적관에서 진행된다.

메인무대에서는 마리오카트 8 디럭스 대전 이벤트(오전 10시 30분), 코스티벌 대회(오후 1시 30분), 남궁루리의 특별방송(오후 4시 30분) 등이 예정되어 있다.

오는 26일 일요일에는 5A홀에서 플레이엑스포 취업설명회(오전 10시-12시), 및 유명 게임 포탈 시리즈의 아버지, '지프 바넷'의 세미나(오후 1시-2시)가 펼쳐진다.

지프 바넷은 미국의 개발자로, 게임 플랫폼 '스팀'의 근간이 된 작품인 '하프 라이프' 시리즈와 더불어 '포탈' 시리즈를 개발하며 명성을 얻었다.

게임 '포탈'은 공간을 이어주는 포탈 건을 활용해 과제를 해결, 문을 열고 다음 스테이지로 나아가는 퍼즐 게임이다. 특히 '포탈2'는 출시 1년만인 지난 2012년 400만장의 판매고를 올린,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콘솔 게임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메인무대에서는 스플래툰 3 대전 이벤트(오전 10시 30분), 반다이 마스터스 코리아 사운드 볼텍스 시즌2 결승전(오후 3시)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레트로장터(25-26일), 와 루미아 야시장(24-26일)을 위한 공간도 별도 배정된다. 두 행사 모두 행사장 가장 안쪽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그라비티

- 주요 참가사

입구에서부터 유저들을 반길 게임사는 그라비티와 반다이남코다.

그라비티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PC 및 콘솔 게임, 모바일 게임, 버츄얼 유튜버 K-Tuber 등 총 16종을 출품한다.

40부스 규모의 전시관에서는 시연존부터 버츄얼 유튜버 브랜드 K-tuber존, 포토존, 굿즈샵까지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시연존에서 소개될 출품작은 총 15종으로, PC-콘솔 타이틀은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KAMiBAKO - Mythology of Cube -',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WiZmans World Re;Try', 'ALTF42', 'Wetory', '심연의 작은 존재들', '피그로맨스', '라이트 오디세이', '샴블즈', 'Twilight Monk',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Aeruta', '파이널 나이트'로 구성했다. 모바일 타이틀은 '뮈렌: 천년의 여정'을 출품한다.

K-Tuber존에서는 그라비티의 버츄얼 유튜버 '프링'이 처음으로 소개되며, K-Tuber의 오리지널 음원까지 풀버전으로 만날 수 있다.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와 더불어 행사 중 히든 미션 이벤트를 통해 프링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시간도 예정되어 있다.

사진=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반다이남코)는 지난 2022년 GOTY 최다득표의 주인공, 액션 RPG 'ELDEN RING(엘든 링)'의 특별전을 비롯해,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의 포토존 전시, 가정용 건담 게임 최신작 '건담 브레이커 4'의 건담 전시존이 설치될 예정이다.

나아가 다양한 게임 타이틀도 체험할 수 있다. 오는 6월 발매 예정인 두근두근 나들이 어드벤처 '스파이 패밀리 오퍼레이션 다이어리'와 '전생슬' 첫 가정용 게임인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템페스트 스토리즈'는 물론, Nintendo Switch™ 버전으로 출시 예정인 '원피스 오디세이 디럭스 에디션',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 디럭스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정식 발매보다 며칠 앞서 '드래곤 퀘스트 X 다섯 종족의 각성 오프라인'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각종 부스 이벤트 및 포토존을 운영, 게이머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진=님블뉴런 공식 홈페이지

제일 안쪽에는 한국닌텐도가 자리하며, 스퀘어 에닉스(드퀘몬3)을 비롯해 세가(진-여신전생5, 귀멸의칼날 등 4종), 사이게임즈(우마무스메), 넥슨(데이브 더 다이버) 등의 타이틀이 시연된다.

4번 출구에는 님블뉴런이 작년에 이어 이터널 리턴 시즌 3 파이널을 개최한다. 작년 님블뉴런의 부스는 가장 많은 관람객들을 끌어모은 최고 인기 부스로 올해는 루미아 야시장과 여름맞이 이벤트존, 그리고 공식 굿즈샵을 통해 게이머들을 만날 예정이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