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기능 향상을 위한 ‘2분 체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년 6월 9일은 '구강보건의 날'이다.
만 6세 전후에는 영구치가 나오는데 이 영구치를 잘 관리해서 평생 건강하게 사용하자는 의미를 담아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이라는 숫자와 어금니(구치:臼齒)의 '구'자를 숫자화해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또한 구강이 노쇠해지면 저작이나 발음, 연하, 타액분비 촉진이 약해지고, 영양 불균형과 사회적인 관계까지 악화되어 마음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년 6월 9일은 ‘구강보건의 날’이다.
만 6세 전후에는 영구치가 나오는데 이 영구치를 잘 관리해서 평생 건강하게 사용하자는 의미를 담아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이라는 숫자와 어금니(구치:臼齒)의 ‘구’자를 숫자화해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구강 위생 상태가 좋지 않으면 반복적인 균혈증과 염증에 노출돼 다른 질환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구강이 노쇠해지면 저작이나 발음, 연하, 타액분비 촉진이 약해지고, 영양 불균형과 사회적인 관계까지 악화되어 마음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구강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구강기능 향상 ‘2분 입체조’를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예방치과학교실 김백일 교수의 도움을 받아 소개한다.
<자료 제공=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예방치과학교실 김백일 교수>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I 서울 정상회의 서울 선언] 혁신적이며 포용적인 AI를 위해, 전 세계가 함께 한 AI 서울 선언
-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 15명의 신임 주한대사를 환영한 윤석열 대통령
- 대한민국 정책포털 숏폼
- 대한민국 정책포털 숏폼
- [Q&A] 국가유산청에 물어보세요!
- ‘6월 여행가는 달’ 특별 할인 혜택 받고 지역 여행 떠나세요!
- [일 잘하는 비버엄빠의 비범한 육아일기] 6+6 부모육아휴직제 편
- [기냥모냥이 간다] 사회이동성 개선안
- [대국민 안전수칙] EP1. 지키자 : 동물원에 가다가 딸한테 혼난 사연은?
- 농업인 건강·연금보험료 지원 혜택과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