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운의 명작 '지구를 지켜라', 란티모스X엠마 스톤 '부고니아'로 재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준환 감독의 영화 '지구를 지켜라!'가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과 배우 엠마 스톤에 의해 리메이크된다.
20일 CJ ENM은 "'지구를 지켜라!'가 미국에서 리메이크를 확정 짓고,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의 연출 소식과 엠마 스톤의 출연까지 공식적으로 발표했다"라며 "CJ ENM은 미국 리메이크 작품에 공동 제작사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르고스 란티모스 연출, 엠마 스톤, 제시 플레먼스 등 출연
(MHN스포츠 장민수 기자) 장준환 감독의 영화 '지구를 지켜라!'가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과 배우 엠마 스톤에 의해 리메이크된다.
20일 CJ ENM은 "'지구를 지켜라!'가 미국에서 리메이크를 확정 짓고,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의 연출 소식과 엠마 스톤의 출연까지 공식적으로 발표했다"라며 "CJ ENM은 미국 리메이크 작품에 공동 제작사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구를 지켜라!'는 2003년 국내에서 개봉한 장준환 감독의 데뷔작으로, 신하균, 백윤식 등이 출연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프리쉘국제판타스틱영화제,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도코필맥스 등 국내외 영화제를 휩쓸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개봉 당시 흥행에는 실패했지만 추후 영화팬들로부터 호평받으며 '비운의 명작'으로 불리기도 했다.
이번 리메이크 작의 제목은 '부고니아'(BUGONIA)다. 음모론에 사로잡힌 두 명의 주인공이 유명 제약 회사의 냉혈한 CEO를 행성 지구를 파괴하려는 외계인이라고 확신하고 납치하는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송곳니', '더 랍스터', '킬링 디어',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 '가여운 것들'을 선보이며 역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섯 번이나 후보로 이름을 올렸던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가여운 것들'로 제 96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엠마 스톤, 애플TV+ '플라워 킬링 문', 넷플릭스 '파워 오브 도그' 출연하며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후보로도 선정된 제시 플레먼스 등이 합류해 기대감을 높인다. 세 사람은 란티모스 감독의 차기작 '카인드 오브 카인드니스'에서도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제작에는 CJ ENM과 더불어 아리 애스터 감독의 스튜디오 '스퀘어 페그',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과 계속해서 협업해오고 있는 엘리먼트 픽처스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투자 및 배급은 유니버설 픽처스 산하의 포커스 피처스가 맡게 된다.
CJ ENM은 4년 여 전 영어 리메이크 기획에 착수해 원작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소재를 살리면서도 시의성 있는 스토리를 가장 잘 구현해내고자 유수의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을 추진했다.
'유전'의 아리 애스터 감독은 평소 좋아했던 '지구를 지켜라!'에 관심을 가지며 CJ와 공동으로 이번 리메이크 작품의 기획 개발에 참여하기로 결정했으며, HBO 드라마 '석세션' 집필에 참여했던 윌 트레이시가 시나리오 개발에 합류했다. 이후 리메이크 프로젝트에 대해 여러 할리우드 유명 배우들이 먼저 참여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CJ ENM 고경범 영화사업부장은 이번 리메이크와 관련해 "20년 전에 충분히 평가받지 못한 장준환 감독의 시대를 앞서 간 상상력을 이 시대에 맞게 되살려내려는 의도로 기획을 시작했고, 재능있는 창작자들과 배우들이 하나씩 이 뜻에 동참하여 합류하면서 이제 전 세계 관객들에게 재평가받을 수 있게 됐다"며 "한국영화계의 소중한 자산을 널리 알려 한국영화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부고니아'는 올해 3분기에 촬영에 돌입한다.
사진=영화 '지구를 지켜라!' 포스터 및 스틸, AFP,연합뉴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정, 테니스 도중 감출 수 없는 몸매...스포츠룩 사이 구릿빛 볼륨감 - MHNsports / MHN스포츠
- 바꿔치기엔 바꿔치기로?...김호중 공연 주최 측, "출연자 변경 요청" - MHNsports / MHN스포츠
- 제시, 원형불변의 법칙...누워도 화끈한 볼륨감 - MHNsports / MHN스포츠
- 'SPOT!' 비하인드컷 푼 제니, 11자 복근에 속옷노출 그대로! - MHNsports / MHN스포츠
- BTS '다이너마이트', 美 현지에서 판매량 기록 추가...얼마나 팔렸길래 - MHNsports / MHN스포츠
- 블랙핑크 리사, 재벌 남친 가족 만나더니...이제는 브랜드 행사도 동반 참석 - MHNsports / MHN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