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MCND, 세계관 확장+명반 예고…‘X10’ 포인트3 [DA:뮤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MCND(엠씨엔디/캐슬제이, 빅, 민재, 휘준, 윈)이 오는 21일 여섯 번째 미니 앨범 'X10(엑스텐)'을 발매하고 약 6개월 만에 돌아온다.
MCND의 새 앨범 'X10(엑스텐)'에는 타이틀곡 'X10'을 비롯해 '절대음감(Tuning)', '고래(Out Louder)', 'Girl Friend(걸 프렌드)', 'TOP GANG Vol. 2(티오피 갱 볼륨2)'까지 총 5곡이 수록됐으며, 이번 앨범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시도하며 더욱 폭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뽐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상을 향해 멈추지 않고 전진하겠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는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MCND의 새 미니 앨범 기대 포인트를 정리했다.
● 세계관 확장, 역대급 스케일 예고
지난해 11월 발매한 ‘ODD-VENTURE(오드벤처)’에서 시작된 미지의 세계로 향한 모험에 이어 이번 앨범은 다음 목표인 ‘X10(엑스텐)’에 도달하기 위한 새로운 여정의 세계관을 보여준다.
이번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X10(엑스텐)’은 웨스턴 스타일의 힙합 장르로, MCND만의 독특한 음악적 색깔을 한 번 더 확고하게 보여준다.
MCND의 새 앨범 ‘X10(엑스텐)’에는 타이틀곡 ‘X10’을 비롯해 ‘절대음감(Tuning)’, ‘고래(Out Louder)’, ‘Girl Friend(걸 프렌드)’, ‘TOP GANG Vol. 2(티오피 갱 볼륨2)’까지 총 5곡이 수록됐으며, 이번 앨범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시도하며 더욱 폭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뽐낼 계획이다.
그 중 수록곡 ‘TOP GANG Vol.2’은 멤버 전원이 작사에 함께 참여하여 MCND만의 고유 이야기를 그려내며 독보적인 감성을 가득 담아낸 곡으로, Drill, RnB, Trap을 조화로이 섞어 이번 앨범의 주제인 ‘팀워크’ 메시지를 담아냈다.
MCND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 ‘X10(엑스텐)’은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강 동안’ 김사랑, ‘흰티+청바지’에도 빛나는 비현실적 몸매 [DA★]
- 모모랜드 주이, 못 알아보겠어…모노키니 핫바디 깜짝 [DA★]
- 16기 옥순, 데뷔 본격화? “1980년대에 100억 번 부모님…전남친들 연락多” (하입보이스카웃)
- 고현정, 日 신혼생활 담담한 회상 “둘이었지만 혼자였던 시간” (고현정의 유튜브)
- 강수지♥김국진 데이트 포착…스킨십 퍼레이드까지 (조선의 사랑꾼)
- 홍진호, ‘피의 게임3’ 공개 앞두고 응급수술 [전문]
- 채림 “전 남편에게 먼저 연락…” 7년만의 재회 비화 언급 (솔로라서)
- “심장 터질 듯” 주병진, 맞선녀 등장에 난리 (이젠사랑할수있을까)[TV종합]
- 화장실 가려다 8m 날아가, 척추뼈 골절 등 4주 진단 ‘충격’ (한블리)
- 금수저 이하늬, 첫 독립도 남달랐다 “서초구의 딸” (틈만 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