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학교밖청소년·북한이탈주민에 '수능 인강' 무료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학교 밖 청소년과 북한 이탈 주민에게도 '강남인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강남인강은 구가 제공하는 인터넷 수능방송으로, 68명 유명 강사진의 1596개 강좌가 등록돼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인강은 양질의 강좌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강화에 앞장섰다"며 "앞으로도 교육환경 변화에 발맞춰 이용자들의 수요에 부응하는 교육콘텐츠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학교 밖 청소년과 북한 이탈 주민에게도 '강남인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강남인강은 구가 제공하는 인터넷 수능방송으로, 68명 유명 강사진의 1596개 강좌가 등록돼있다. 연회비 5만원으로 1년간 모든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이번 대상 확대는 조례 개정에 따라 가능해졌다. 기존에는 기초생활수급자, 국가·독립유공자 등이 감면 대상자였다.
아울러 강남인강과 공동이용 협약을 체결한 친선·우호 도시에 연회비 40% 할인 혜택도 추가했다. 기존 구 소재 법인 또는 단체에게만 적용했던 단체할인을 확대해 전국적으로 이용을 활성화한다는 취지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인강은 양질의 강좌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강화에 앞장섰다"며 "앞으로도 교육환경 변화에 발맞춰 이용자들의 수요에 부응하는 교육콘텐츠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뺑소니' 김호중, 음주운전 인정…경찰, 구속영장 신청 검토
- EPL 세 번째 '10-10클럽' 손흥민, '유종의 미'...맨시티 신기록 '우승'
- 몸집 커진 대통령실…물 건너간 '슬림화·책임장관제'
- PSG 이강인 1골 1도움 '폭발', 메스와 시즌 최종전서 '펄펄'
- ['선업튀' 신드롬①] 4%대 시청률에도 '대박' 터진 이유
- 드라마에 이어 新예능도…웃을 일 없는 KBS[TF초점]
- [인터뷰] 민주당 의원 된 '尹 검사 선배'…"잘 아는 제가 비판하겠다"
- [ESG가 미래다④] 지속가능경영 활동 벌이는 기업…신뢰·평판에 영향 미칠까
- '시세차익 20억 육박'…반포 원베일리 1가구 오늘 풀린다
- [강일홍의 클로즈업] '살아있길 잘했어'...서정희의 '희로애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