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경복대, 간호사 보수교육 성공적 마무리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복대학교는 간호대학 SERIN(서울산학협력거점 간호시뮬레이션교육연구센터)에서 1차 간호사 보수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한편, 경복대학교 간호대학의 SERIN 센터는 2019년 보건복지부 실습지원사업 지원받아 학생들의 임상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지난 2023년에는 대한간호협회로부터 간호사 보수교육 실시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천=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복대학교는 간호대학 SERIN(서울산학협력거점 간호시뮬레이션교육연구센터)에서 1차 간호사 보수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보수교육의 주제는 '영상검사 및 중재시술의 이해와 간호'로 대한영상의학간호사회에서 회장을 비롯한 현직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했다.
방사선 검사와 환자 간호에 관여하고 있는 많은 임상 간호사들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이날 교육에 참여한 간호사들은 최신 경향을 반영한 전문적인 교육 내용 및 쾌적한 교육 시설과 환경에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경복대학교 간호대학의 SERIN 센터는 2019년 보건복지부 실습지원사업 지원받아 학생들의 임상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지난 2023년에는 대한간호협회로부터 간호사 보수교육 실시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다.
◇포천소방서, 31일까지 119시민 수상구조대원 공개 모집
경기 포천소방서는 여름철 행락객 급증으로 물놀이안전사고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119시민자원봉사자를 31까지 공개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수변안전요원 8명과 수난구조요원 4명으로 총 12명이다.
수난구조 분야 지원 자격은 수난구조관련 자격증 소지자이거나 응급처치교과목 이수자, 기타 수난구조 능력을 소방재난본부장이 인정하는 자이며, 수변안전요원은 지원 자격은 수상구조관련단체 회원 및 대학생과 의용소방대원 등이다.
선정된 대원은 사전에 심폐소생술과 기본응급처치법, 물놀이 안전지도 요령 등의 교육을 받은 후 7월부터 8월 말까지 영북면 산정호수와 이동면 장암교에서 수변 인명구조 및 환자 응급처치를 실시하고 익수 사고 방지 안전조치 및 순찰과 기타 물놀이 안전에 관한 사항 안내 등의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대원으로 선정 시 소정의 활동비와 피복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근무 기간동안 레저보험 가입을 지원받고 우수 활동자에 한해 표창도 받을 수 있다.
접수 방법은 제출서류(지원 신청서 1부,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1부, 자격증 사본)를 지참해 소방서 재난대응과 또는 영북·일동119안전센터(이동지역대 포함)에 방문해 접수 할 수 있다.
선발은 1차 서류심사·2차 면접심사를 통해 진행한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시 재난대응과(031-538-5415)로 연결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