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THE 아시아대학 평가 43위...전년比 14계단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대가 영국의 대학 평가기관인 타임스고등교육(THE: Times Higher Education)이 발표한 '2024 THE 아시아 대학평가'에서 43위에 올랐다.
한양대는 "연구 성과 부문에서 30점 이상 상승함으로써 전년 대비 14계단 상승한 43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양대는 이 가운데 연구분야에서의 점수가 30점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신하영 기자] 한양대가 영국의 대학 평가기관인 타임스고등교육(THE: Times Higher Education)이 발표한 ‘2024 THE 아시아 대학평가’에서 43위에 올랐다.
THE 세계대학평가는 QS 세계대학평가 등과 함께 공신력 있는 대학 평가로 꼽힌다. 올해는 아시아지역 32개국 총 739개 대학을 대상으로 △교수 환경 △연구 환경 △연구 품질 △산학협력 △국제화 등 5개 영역을 평가했다.
한양대는 이 가운데 연구분야에서의 점수가 30점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기정 한양대 총장은 “앞으로도 한양대는 대학의 사회적 역할에 충실하며 연구와 교육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향후 연구의 질적 성장과 해외 공동 연구를 통해 대학 성장에 집중, 세계적 대학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하영 (shy11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억 주면 조용히"...백종원 더본코리아, 먼저 자진 신고한 이유
- 제주 길거리서 똥 싸는 중국인 관광객 “만류도 무시” [영상]
- 학교 캠퍼스서 지게차에 치인 여대생, 결국 숨졌다
- 출산 가정에 지원금·집청소 1회 찬스까지 지원하는 ‘이곳’
- “편히쉬십시오”새벽2시 방문한 푸틴, 숙소까지 안내한 北김정은
- "박세리 아버지니까 할 수 있지 않나"...父 입장은?
- "눈을 의심했다"…주차장 통로에 '봉' 130개 설치한 계양구
- "글로벌 스타의 만남"…제니, 빌리 아일리시 청음회 '깜짝 등장'
- 김도훈, 카리나 아닌 혜리 손 잡은 이유?…"보호해주고 싶은 스타일"
- MLB 최고의 명장면 '더 캐치' 윌리 메이스, 93세 일기로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