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5.18 얽힌 가족사 고백 후 악플 “맷집 좋은 외갓집 덕 타격감 제로” [전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하림이 가족사 고백 후 받은 악플에 입장을 밝혔다.
하림은 5월 1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어제 올린 글이 기사화되어서 특정한 분들의 관심을 받은 모양이다. 늘 있는 일이지만 '가수면 노래나..'라는 저의 음악적 성취에 대한 응원부터 5.18 북한 공작설, 가짜 유공자설 등에 대해 저에게 알려주고 싶어 하는 많은 분들이 많으시다"고 글을 남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가수 하림이 가족사 고백 후 받은 악플에 입장을 밝혔다.
하림은 5월 1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어제 올린 글이 기사화되어서 특정한 분들의 관심을 받은 모양이다. 늘 있는 일이지만 ’가수면 노래나..‘라는 저의 음악적 성취에 대한 응원부터 5.18 북한 공작설, 가짜 유공자설 등에 대해 저에게 알려주고 싶어 하는 많은 분들이 많으시다"고 글을 남겼다.
그는 "그중 피해자 코스프레라는 말은 요즘 관용어구로 쓰이는 듯한데, 그 이야기에 대해 마침 가지고 있던 외삼촌 묘비 사진 인증으로 답을 대신한다"며 묘비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혹시라도 걱정해 주시는 분들께 전하자면 어차피 이런 이야기들은 저에게 타격감 제로다. 이렇게 맷집이 좋은 것도 다 외갓집의 영향인듯 하다"고 덧붙였다.
하림은 5·18민주화운동 기념일이었던 18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외삼촌이 5.18 때 군인들에게 맞아 오랫동안 아팠고 병이 악화돼 세상을 떠났다는 가족사를 공개한 바 있다.
다음은 하림 글 전문
날씨 좋은 휴일입니다. 밤새 DM에 뭐가 이렇게 와있나 봤더니 어제 올린 글이 기사화되어서 특정한 분들의 관심을 받은 모양이네요. 늘 있는 일이지만 ’가수면 노래나..‘라는 저의 음악적 성취에 대한 응원부터 5.18 북한 공작설, 가짜 유공자설 등에 대해 저에게 알려주고 싶어 하는 많은 분들이 많으시네요.
그중 피해자 코스프레라는 말은 요즘 관용어구로 쓰이는 듯한데, 그 이야기에 대해 마침 가지고 있던 외삼촌 묘비 사진 인증으로 답을 대신합니다. 사진 속의 여인은 어머니입니다. 이사진 보고 너무 젊어 보인다고 진짜 어머니가 맞냐고 또 의심하시면, 어머니가 좋아하십니다. 또 다른 사진은 큰 외삼촌이신데, 희생자들의 제사를 지내는 일을 하고 계십니다. 혹시라도 걱정해 주시는 분들께 전하자면 어차피 이런 이야기들은 저에게 타격감 제로입니다. 이렇게 맷집이 좋은 것도 다 외갓집의 영향인듯 합니다.
이 좋은 날씨, 저는 오늘 성년의 날을 맞아 청년들에게 노래와 이야기를 전하러 덕수궁에 왔습니다. 덕분에 이들이 용감하고 정의로운 어른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가득 담아 노래합니다.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6세 연하 연애하더니 파격 변신 “살아있길 잘했어”
- 알고보니 혼수상태, 송가인 소속사 대표 2년 피했다 “본인이 작곡하던가”(불후)
- “돼지같이 살쪄, X초딩” 뉴진스 맘 민희진, 뒤에선 자식 욕? 멤버 비하 의혹(뒤통령)
- 구혜선 “재산 많이 탕진‥집 없어” 주차장 차박 노숙 충격(우아한 인생)[어제TV]
- ‘이범수와 이혼 조정’ 이윤진 발리서 과감한 비키니 입고 평화로운 일상
- 이상엽 아내 취향 으리으리 신혼집 공개, 뜨거운 신혼 흔적→굿즈 창고신세(전참시)
- 키스신 찍은 변우석♥김혜윤, 카메라 꺼졌는데 눈물 펑펑 “물 떨어져”(선업튀)
- 마리아 “나 가수한다고 부모님 2억 투자, 외제차 뽑아드려” (동치미)
- 강민경 흰티+청바지만 입었는데‥역시 패션의 완성은 몸매
- 한소희, 프랑스 대학 논란 직후 칸 영화제 참석‥현지 도착 ‘환한 미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