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디 인도 총리, 라이시 이란 대통령 애도…"비극적 죽음에 충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된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 죽음에 애도를 표했다.
인도와 이란은 역사적으로 긴밀한 관계였던 국가다.
AFP통신에 따르면 20일(현지시간) 모디 총리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X에 "그의 가족과 이란 국민들에게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한다"며 "인도는 이 슬픔의 시기에 이란과 함께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된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 죽음에 애도를 표했다. 인도와 이란은 역사적으로 긴밀한 관계였던 국가다.
AFP통신에 따르면 20일(현지시간) 모디 총리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X에 "그의 가족과 이란 국민들에게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한다"며 "인도는 이 슬픔의 시기에 이란과 함께한다"고 밝혔다.
인도 외무장관 S. 자이샨카르도 X에 라이시 이란 대통령과 이란 외무장관인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의 사망 소식을 듣고 깊은 충격을 받았다고 썼다. 그는 "그들의 가족들에게 조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인도와 이란은 종교는 다르지만, 고대부터 역사적인 관계가 매우 깊었다. 미국의 제재로 인해 무역이 축소되기 전까지 이란은 현재 세계 5위 경제 대국인 인도에 석유를 공급하는 주요 국가였다.
이란과 인도는 지난주 이란 항구도시 차바하르 개발 계약을 체결했고 이에 따라 미국이 관련 기업을 제재하겠다고 위협하기도 했다.
ky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할아버지상 중 부부관계 원하는 남편…거절하자 '집에 갈래' 황당"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율희 "양육비, 재산분할 모두 0원"…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
- 로버트 할리 아들 "아빠 마약 이후 숨어 살아야겠다고 생각" 공황장애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