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웨이보, 라이칭더 총통 취임 내용 차단…‘대만 곧 반환될 것’ 글들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칭더 대만 신임 총통이 20일 취임한 가운데,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微博·중국판 엑스)가 관련 내용을 차단했다.
20일 오후 기준 웨이보 검색 메뉴에 '라이칭더'를 입력하면 '관련 법률과 법규, 정책에 따라 해당 주제의 내용은 표시되지 않는다'는 알림이 맨 위에 뜬다.
라이칭더 관련 내용이 차단된 시기는 불분명하다.
AFP는 이날 취임한 라이칭더 관련 내용이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는 걸 막기 위한 조치라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영철 기자] 라이칭더 대만 신임 총통이 20일 취임한 가운데,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微博·중국판 엑스)가 관련 내용을 차단했다.
20일 오후 기준 웨이보 검색 메뉴에 ‘라이칭더’를 입력하면 ‘관련 법률과 법규, 정책에 따라 해당 주제의 내용은 표시되지 않는다’는 알림이 맨 위에 뜬다. 일부 검색 결과가 나오긴 하지만, 검열을 거친 내용들로 보인다.
AFP통신에 따르면 ‘대만 520 신정부 출범’, ‘라이칭더 취임’ 등 해시태그도 삭제됐다.
웨이보는 퇴임한 차이잉원 전 대만 총통과 관련한 해시태그인 ‘차이잉원’도 막았다.
대신 '대만은 곧 반환될 것' 등 대만을 자국 영토로 보는 중국 정부의 입장과 일치하는 글들이 많았다.
라이칭더 관련 내용이 차단된 시기는 불분명하다.
AFP는 이날 취임한 라이칭더 관련 내용이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는 걸 막기 위한 조치라고 보도했다.
yckim6452@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무부, 김호중·소속사 관계자 4명 출국금지 승인
- ‘택시 기사 흉기 위협’…50대 취객 검거
- MC몽 "아티스트를 돈으로 보는 X 같은 XX 관심 없어" 소신 발언
- 열흘 만에 김호중 “음주운전 후회·반성”… 경찰, 영장 신청 검토
- 은지원, 성인 ADHD·번아웃 진단…"웃는 게 제일 힘들다"
- ‘성형수술 19번’ 30대 女모델, 공항검색대서 알람 울린 사연…해외서 무슨 일
- “여보 정말 너무 한다”… ‘혼인 요구’ 내연녀, 1심 스토킹 혐의 ‘징역형’
-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좋다고?…‘이것’ 모르면 낭패!
- 알몸으로 축구공 차듯 발로 '퍽'… 퍼프대디, 여친 폭행 영상 '충격'
- 솔비 맞아?…다이어트 두 달 만에 딴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