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고등학생 재능기부 프로그램 '베터그라운드'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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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은 지난 17일 '베터그라운드'의 두 번째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베터그라운드는 크래프톤이 지난해 처음 실시한 CSR 프로그램으로 게임 개발에 도전 중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크래프톤 구성원들이 직군 탐색과 멘토링, 코칭, 실무 노하우 등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게임 프로젝트 멘토링은 크래프톤 구성원이 직접 멘토로 나서 학생이 개발중인 게임 프로젝트에 대해 조언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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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은 지난 17일 '베터그라운드'의 두 번째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베터그라운드는 크래프톤이 지난해 처음 실시한 CSR 프로그램으로 게임 개발에 도전 중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크래프톤 구성원들이 직군 탐색과 멘토링, 코칭, 실무 노하우 등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게임 개발자로 성장하길 원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청소년 교육 전문 국제 NGO인 제이에이코리아와 함께 운영한다.
행사는 서울 강남구 소재 크래프톤 역삼 오피스에서 학생들과 크래프톤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환영식, 회사 소개, 직무 토크 콘서트, 게임 프로젝트 멘토링 순으로 이어졌다. 환영식 연사로 나선 이강석 크래프톤 퍼블리싱 사업본부 본부장은 참가자들에게 조언과 응원의 환영사를 통해 프로그램의 문을 열었다.
베터그라운드 2기에는 일반고를 포함해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 350여 명이 지원했으며, 게임 개발 기획서 검토 등의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109명이 선정됐다. 크래프톤에서는 실제 게임 개발 직무에 종사 중인 구성원 26명이 멘토로 참여했으며, 참가 학생들의 진로 탐색 폭을 넓히기 위해 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퍼블리싱, PM, QA 등 다양한 직군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의 관심이 가장 많았던 순서는 게임 프로젝트 멘토링이었다. 게임 프로젝트 멘토링은 크래프톤 구성원이 직접 멘토로 나서 학생이 개발중인 게임 프로젝트에 대해 조언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자신이 개발 중인 게임을 설명하고 크래프톤 구성원들은 게임 개발 전반에 걸쳐 심도 있는 피드백을 제공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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