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학교지원센터 만족도’ 전국 평균보다 높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충남교육청이 운영하는 학교지원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 교원의 만족도가 전국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교육청은 교원들의 업무경감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지원센터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20일 충남교육청에 따르면, '2023 학교지원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충남 교사들의 만족도 및 교원행정업경감 부문은 각각 5점 만점에 4.57점, 4.23점을 받아 전국 평균보다 각각 0.12점, 0.06점 높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전 만점에 만족도 부문 4.57점, 교원행정업무경감 부문 4.23점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지난해 충남교육청이 운영하는 학교지원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 교원의 만족도가 전국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교육청은 교원들의 업무경감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지원센터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20일 충남교육청에 따르면, ‘2023 학교지원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충남 교사들의 만족도 및 교원행정업경감 부문은 각각 5점 만점에 4.57점, 4.23점을 받아 전국 평균보다 각각 0.12점, 0.06점 높았다.
도교육청은 지속적인 교사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교육지원청 내 학교지원센터에 약 110명의 지원인력을 배치했다. 단기‧보건수업 지원교사들은 병가, 연가에 따른 2~5일 수업 지원과 보건교사 미배치교 수업을 지원한다.
명노병 기획국장은 이날 교육청에서 언론브리핑을 열고 "학교지원센터 내 인원이 부족하면 더 늘릴 계획을 갖고 있고, 만족도가 높기에 학교에서 필요한 사업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라는 목표 구현을 위해 △게약제 교원 위탁채용 지원 △교직원 필수 연수지원 △각종 특별실 정리 지원 및 시설 지원 △작은학교 지원 등 20가지의 학교지원 사업을 펼쳐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교사들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교무업무지원팀 전담교사 수업 지원 예산을 대폭 상향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137개교에 7억 3000만 원을 투입했으며, 올해는 260개교에 12억 6000만 원을 지원해 전년 대비 58% 증가했다.
이밖에 교원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업무경감을 위한 플랫폼 고도화 △학교업무최적화 컨설팅 △공문서 유통량 감축과 질 향상 관리 △교무행정사 배치 지원 △업무경감 자료 제작 및 보급 △학교 업무 교육(지원)청 이관 △각종 학교 지원단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명 국장은 "올해 학교 현장의 교원 행정업무 경감을 통한 수업과 생활교육 전념 여건 조성을 위해 교육행정기관 간 긴밀한 소통과 협조로 내실 있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뺑소니' 김호중, 음주운전 인정…경찰, 구속영장 신청 검토
- EPL 세 번째 '10-10클럽' 손흥민, '유종의 미'...맨시티 신기록 '우승'
- 몸집 커진 대통령실…물 건너간 '슬림화·책임장관제'
- PSG 이강인 1골 1도움 '폭발', 메스와 시즌 최종전서 '펄펄'
- ['선업튀' 신드롬①] 4%대 시청률에도 '대박' 터진 이유
- 드라마에 이어 新예능도…웃을 일 없는 KBS[TF초점]
- [인터뷰] 민주당 의원 된 '尹 검사 선배'…"잘 아는 제가 비판하겠다"
- [ESG가 미래다④] 지속가능경영 활동 벌이는 기업…신뢰·평판에 영향 미칠까
- '시세차익 20억 육박'…반포 원베일리 1가구 오늘 풀린다
- [강일홍의 클로즈업] '살아있길 잘했어'...서정희의 '희로애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