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대대적인 전복 판촉행사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완도군이 전복 소비 촉진을 위해 다각적인 판촉 행사에 나섰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전복 소비 활성화를 위해 기아자동차와 현대 삼호중공업, 아진산업 등 대기업과 GS리테일 등 대형 유통 마트와 판촉 행사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전복 소비 촉진을 위해 국내외 시장개척과 전복산업 안정화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완도군이 전복 소비 촉진을 위해 다각적인 판촉 행사에 나섰다.
매년 4∼5월 전복 홍수 출하 시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완도 전복 어가들은 올들어 경기 침체와 소비 부진까지 겹치면서 전복 가격 하락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완도군은 전복 가격 안정 및 판매 촉진을 위해 전복 업체와 함께 온, 오프라인 홍보와 판촉 행사 등 다각적인 판매 활동을 추진했다.
지난 1월에는 전남도와 완도군, 한국전복산업연합회, 완도전복협회 등 전복 유통·수출 협회와 간담회를 갖고 전복 소비 활성화 방안을 협의했다.
3월에는 GS리테일과 농수특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와 온라인 플랫폼 및 유통 판로 지원에 나섰다.
4월에는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인 ‘수원 메가쇼 2024 시즌1’의 전남도 수산물 판촉 행사에 참여하고, 전국 이마트 90여 개 지점에서 전복 할인 판촉전을 열었다.
또 서울시 양천구와 인천 연수구, 경기도 안산시, 파주시 등 자매결연 지자체를 찾아 전복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펼쳤다.
5월에는 장보고수산물축제 기간 한국전복생산자완도군협회에서 전복찜 무료 시식과 전복 요리 판매 부스를 운영한 데 이어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 관내 12개 기업이 참가해 ‘완도군 공동관’을 설치해 큰 호응을 얻었다.
완도군은 또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는 완도군 특산물 쇼핑몰인 ‘완도청정마켓’에서 할인 기획전을, 20∼31일 우체국 쇼핑몰을 통해 특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전복 소비 활성화를 위해 기아자동차와 현대 삼호중공업, 아진산업 등 대기업과 GS리테일 등 대형 유통 마트와 판촉 행사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전복 소비 촉진을 위해 국내외 시장개척과 전복산업 안정화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완도 류지홍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김호중 출국금지 신청…소속사 대표 등도 포함
- 버닝썬 피해자 폭로 “눈뜨니 침대 위…성폭행범이 웃는 사진 강요”
- “저 아니에요” 허경환 이어 슬리피도 ‘김호중 술자리 동석’ 의혹 부인
- “얼굴이 귀염상”…열애설 불붙인 김연경♥유연석
- 엄정화 “견과류·달걀만 먹으며 44kg까지 뺐다”
- “연세대 기숙사 기울고 있다” 붕괴 우려…학교 측 “안전상 문제 없다”
- “웃는 게 제일 힘들다”…은지원, 성인 ADHD 진단
- “분장한 줄” 김종국도 놀랐다…송지효 ‘퉁퉁 부은 얼굴’ 무슨 일?
- 여친 내던지고 발길질…美힙합거물 결국 사과 “변명 여지 없어”
- ‘서유리와 이혼’ 최병길 PD “억울…진흙탕 싸움 원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