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잇, KFA 대회운영관제시스템 '로코드' 솔루션으로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로잇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대한축구협회(KFA) 대회운영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KFA 대회운영관제시스템은 대회 및 심판 운영, 팀 서비스, 의전 등 대회 업무 시스템 지원과 국가대표 의무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각 조직 업무 수행과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대회 운영 지원을 위해 카운트다운 통제와 태스크 플로우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한다.
KFA는 대회운영관제시스템을 이달 시범 운영하고, 하반기에 정식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로잇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대한축구협회(KFA) 대회운영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KFA 대회운영관제시스템은 대회 및 심판 운영, 팀 서비스, 의전 등 대회 업무 시스템 지원과 국가대표 의무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각 조직 업무 수행과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대회 운영 지원을 위해 카운트다운 통제와 태스크 플로우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한다.
클로잇은 이번 사업 추진 과정에서 아웃시스템즈를 활용해 큰 규모 시스템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구축하는 기술 노하우와 개발 프레임워크를 확보했다. 이를 토대로 향후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 로코드(Low-Code)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KFA는 대회운영관제시스템을 이달 시범 운영하고, 하반기에 정식 운영한다.
최호정 클로잇 이사는 “한정된 사업비 내에서 납기 내 시스템 구축을 위해 개발 생산성이 높은 로코드 솔루션인 아웃시스템즈 개발 방식을 선택했다”면서 “복잡한 중대형 시스템을 납기 내에 성공 구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디스플레이, 슬라이더블 시대 연다
- 정부 “전공의 즉시 복귀해야 전문의 취득 가능…복귀시한 8월 아냐”
- 더존비즈온, AWS와 긴밀 협력 지속
- 아이폰 두께 확 얇아진다… “코드명 D23, 내년 9월 출시”
- 관세청, 해외직구 악용 불법 물품 차단…장비·인력·시스템 '3박자 통관 인프라' 구축
- “사람도 매출도 줄어들어”...운영 동력 잃은 코인마켓
- 현대차그룹, 55층 2개동 GBC 조감도 첫 공개…“서울시 인허가 기대”
- 에코앤드림 “새만금 전구체 공장 조기 준공 추진…내년 초 가동 돌입”
- 프롭테크, 공간 활용 ESG 나서…사회적 책임 다한다
- 삼성SDS 첼로스퀘어, AI 기술로 '물류 비용' 낮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