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진천군 평생학습 공유 플랫폼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음성군은 음성-진천 평생학습 공유플랫폼(edu.eumseong.go.kr) 홈페이지를 구축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지역은 협약을 맺고 2022년부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있다.
이 플랫폼에선 양 지역 평생교육 기관들의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행사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북 음성군은 음성-진천 평생학습 공유플랫폼(edu.eumseong.go.kr) 홈페이지를 구축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지역 주민들이 더욱 쉽게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접근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양 지역은 협약을 맺고 2022년부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있다. 이 플랫폼에선 양 지역 평생교육 기관들의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행사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교육프로그램 신청도 가능하다.
음성군은 이 플랫폼을 통해 오는 22일부터 봄학기 디지털 교육 11개 강좌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AI로 만드는 이미지 창작, 메타버스 체험, 디지털 시대 마케팅, 나도 웹툰 작가,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이다. 오는 30일부터 총 8주간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두 지자체 경계에 조성된 충북혁신도시 공유평생학습관이다.
음성군 관계자는 “음성군과 진천군이 공동 운영하는 충북혁신도시 공유평생학습관의 오는 7월 개관을 앞두고 디지털 강좌를 시범 운영하게 됐다”며 “지자체 간 협력을 통해 아동부터 노년까지 모든 세대에 맞춘 디지털 강좌를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음성 남인우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김호중 출국금지 신청…소속사 대표 등도 포함
- 버닝썬 피해자 폭로 “눈뜨니 침대 위…성폭행범이 웃는 사진 강요”
- “저 아니에요” 허경환 이어 슬리피도 ‘김호중 술자리 동석’ 의혹 부인
- “얼굴이 귀염상”…열애설 불붙인 김연경♥유연석
- 엄정화 “견과류·달걀만 먹으며 44kg까지 뺐다”
- “연세대 기숙사 기울고 있다” 붕괴 우려…학교 측 “안전상 문제 없다”
- “웃는 게 제일 힘들다”…은지원, 성인 ADHD 진단
- “분장한 줄” 김종국도 놀랐다…송지효 ‘퉁퉁 부은 얼굴’ 무슨 일?
- 여친 내던지고 발길질…美힙합거물 결국 사과 “변명 여지 없어”
- ‘서유리와 이혼’ 최병길 PD “억울…진흙탕 싸움 원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