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오름 서식 식물 활용한 화장품 신소재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덕나무와 꿀풀, 조릿대 등 제주 오름에서만 서식하는 식물을 활용한 화장품 신소재 개발이 추진된다.
제주대 휴먼인터페이스미디어센터와 태남생활건강㈜, ㈜두래 제주바이오센터는 지난 17일 특화자원을 활용한 원료 개발 및 지역 자원 연계형 브랜드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박팔령 기자
예덕나무와 꿀풀, 조릿대 등 제주 오름에서만 서식하는 식물을 활용한 화장품 신소재 개발이 추진된다.
제주대 휴먼인터페이스미디어센터와 태남생활건강㈜, ㈜두래 제주바이오센터는 지난 17일 특화자원을 활용한 원료 개발 및 지역 자원 연계형 브랜드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제주 특화 자원을 활용한 기능성 원료 공동 개발 △기능성 원료 화장품 효능 검증 및 유효성 평가 △제주 특화 원료 활용 화장품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예덕나무에는 피지를 흡착하고 늘어진 모공을 수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타닌 성분이 함유돼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꿀풀과 제주조릿대도 피부 노화 억제 등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들은 예덕나무와 꿀풀, 제주조릿대 등 제주 오름 서식 식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과학적 검증을 거쳐 원료의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하고 기능성까지 고려한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봉규 제주대 휴먼인터페이스 미디어센터장은 "제주대는 도내 농산물의 안전성과 소비자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원주 태남생활건강 전략기획실장은 "그동안 밀크바오밥, 라이프홀릭 등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론칭한 바 있던 태남생활건강의 노하우와 경험을 살려 앞으로도 지역 자원 연계형 브랜드를 육성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최호민 ㈜두래 제주바이오센터장도 "협약을 통해 제주 특화 자원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이를 활용한 신규 소재 및 제품 개발에 기여함으로써 제주 청정 환경의 자원들이 가진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김호중, 열흘 만 ‘음주 뺑소니’ 시인…“크게 후회·반성, 경찰 조사 성실히 임할 것”
- 출근길 시내버스 안에서 음란행위한 50대…과거 전력도 들통
- [속보]이란 대통령 탄 헬기 추락 실종…“신호 확인, 아직 정확한 위치는 찾지 못해”
- 더불어민주당이 아니라 더불어공산당?…위키 한국어판 민주당 소개 논란
- [속보]“튀르키예 드론, 이란 대통령 헬기 잔해 추정 열원 발견”
- “한동훈 삼촌, 혼자 힘든거 아니죠?” 중3이 ‘위드후니’에 남긴 글
- “그들 저열해도 우리는 품위 있게” 문다혜, 이창수 지검장 저격
- [속보]“이란 대통령 등 전원 사망 추정”
- [단독]김호중, 서울 콘서트 ‘취소’ 가닥…SBS미디어넷 “계약했으나 진행 어려워”
- “샤워실 벽면 휘었다”…연세대 기숙사 붕괴 조짐에 학생들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