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팬덤 "김호중 구속수사 해야"...빠르게 '손절'
[TV리포트=전하나 기자] 뺑소니로 물의를 일으킨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사건을 은폐하려다 뒤늦게 음주운전을 시인한 사실이 밝혀져 이에 분노한 트로트가수 팬들이 성명을 냈다. 끝까지 옹호하던 이들도 돌아선 것이다.
19일, 트로트 팬덤 커뮤니티인 미스터트롯 갤러리 측은 입장을 내며 김호중 관련 엄중한 수사를 요청했다.
이들은 "팬들은 '음주는 절대 하지 않았다'고 극구 부인하며 대중을 기만했던 소속사의 부끄럽고 참담한 망언을 잊을 수가 없고 이는 도저히 용납될 수 없는 행위인 만큼 경찰의 구속 수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호중이 '뺑소니', '음주운전' 논란과 관련해 트로트 팬들은 '무죄추정의 원칙'에 입각해 최대한 중립을 지켜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라며 "만일 향후 재판 과정에서 김호중의 '혈중알코올농도 수치'가 입증되지 않아 '음주운전 혐의'가 무죄로 나온다고 하더라도 이제는 국민 그 누구도 재판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경찰은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등 법의 엄중함을 실천해 김호중 및 소속사 관계자들이 그 죗값을 달게 받게 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김호중에 관해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트로트 팬덤은 지금껏 가수들이 범죄를 저지르거나 물의를 일으켰을 때 이들을 감싸고 지지하는 입장을 보여줘 일반 대중으로부터 지적을 받아왔는데 김호중에 관해서는 이례적인 행보를 보여 이목을 끈다. 특히 해당 성명문은 수백건의 좋아요와 댓글 등이 이어지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김호중은 뺑소니 사고(사고 후 미조치) 이후 10일 만인 19일 음주운전을 뒤늦게 시인했다. 김호중은 이날 입장을 내고 "저는 음주운전을 했다. 크게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전했다.
그동안 김호중과 그의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는 경찰의 조사를 받는 내내 거짓말을 일삼고 새로운 증거가 나오면 말 바꾸기를 이어가 대중의 분노를 산 바 있다. 이에 김호중은 지난 18일과 19일 경남 창원 콘서트를 강행했고, 콘서트가 끝난 뒤에야 밤 늦은 시간 공식 사과문을 내놓았다.
한편, 경찰은 김호중의 운전자 바꿔치기 혐의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다음은 갤러리의 공식 입장문 전문.
미스터 트롯 갤러리에서 공식 입장을 발표합니다.
트로트 가수이자 성악가 김호중의 ‘뺑소니’, ‘음주운전’ 논란과 관련하여 트로트 팬들은 ‘무죄 추정의 원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중립을 지켜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으나, 김호중이 음주운전 사실을 시인한 이상 분명한 입장을 발표해야 한다는 내부 여론에 따라 본 성명문을 발표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소가 “김호중이 사고를 낸 후 소변 채취까지 약 20시간 지난 것에 비춰 볼 때 사고 전 음주가 있었을 것으로 판단된다”라는 감정 결과를 경찰에 전달했으며, 김호중이 방문한 유흥주점이 그의 집에서 불과 400여m 떨어진 곳에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는 “피곤해서 대리기사 서비스를 이용했다”라는 소속사의 해명과 정면 배치되었습니다.
결국 소속사는 19일 “당사는 아티스트를 보호해야 한다는 잘못된 생각으로 되돌릴 수 없는 잘못을 저질렀습니다.”라는 입장을 발표했으나, 팬들은 “음주는 절대 하지 않았다”라고 극구 부인하며 대중을 기망했던 소속사의 부끄럽고 참담한 망언을 잊을 수가 없으며, 이는 도저히 용납될 수 없는 행위인 만큼 경찰의 구속 수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만일 향후 재판 과정에서 김호중의 ‘혈중알코올농도 수치’가 입증되지 않아 ‘음주운전 혐의’가 무죄로 나온다고 하더라도 이제는 국민 그 누구도 재판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경찰은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등 법의 엄중함을 몸소 실천하여 김호중 및 소속사 관계자들이 그 죗값을 달게 받게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5월 19일
미스터 트롯 갤러리 일동
전하나 기자 jhn@tvreport.co.kr / 사진= TV 리포트 DB, 생각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혁, 기러기 생활 중...
- "나라 망신"...해외 진출한 이정재, 진지한 입장 전했다
- 박명수 돈 없을 때 전현무가 도와...눈물나는 사연
- '파혼설' 돌았던 스타 커플, 가족이 직접 입장 밝혔다...
- 결혼해 잘 사는 거미♥조정석, 부러운 근황 전해졌다
- "변기에 흔적이"...배우 이상아, 무단침입 피해 당했다
- '정용진 이혼' 고현정, 외로웠던 신혼시절 언급...눈물납니다
- 'JYP' 박진영, 연습생 '유학'까지 보내준다...비용 보니 '헉'
- '건강이상설' 박봄, 근황 전해졌다...팬들 눈물
- '성형 전' 사진 공개한 女스타...누군지 맞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