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부산지구 ‘제53차 연차대회’…조홍제 총재 취임식

2024. 5. 20. 13: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는 18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161개 클럽 7000여 라이온이 참석한 가운데 '제53차 지구연차대회 및 제53대 이형모 총재 이임식과 제54대 조홍제((주)성래종합건설 대표이사) 총재 취임식'을 가졌다.

부산지구는 이날 총재 취임식에 이어 '제17회 라이온스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부문=부산 동래구청 도시안전과 안주한 도시안전과장 ▷교육부문=부산시교육청 이은경 총무과장 ▷치안부문=사하경찰서 하단지구대 김형수 경찰관 ▷언론부문=KNN 박철훈 상무(제작편성본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WE SERVE 우리는 봉사한다”
18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부산지구 제53차 지구연차대회 및 총재 이.취임식에서 조홍제 신임 총재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임순택 기자]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는 18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161개 클럽 7000여 라이온이 참석한 가운데 ‘제53차 지구연차대회 및 제53대 이형모 총재 이임식과 제54대 조홍제((주)성래종합건설 대표이사) 총재 취임식’을 가졌다.

또 지구 제1부총재로는 김용권((주)태성산업기계 대표이사, 동백클럽) 라이온, 지구 제2부총재로는 이숙희((주)리한 건축사무소 대표이사, 삼미클럽) 라이온이 취임했다.

18일 열린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 ‘제53차 연차대회 및 총재 이·취임식에서 총재단이 당선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부산지구 김용권 제1부총재, 이형모 총재, 조홍제 신임총재, 이숙희 제2부총재) [사진=임순택 기자]

이날 취임식에는 최중열 전 국제회장, 정성길 국제이사, 자매지구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전남서부)지구, 부산지구 역대 총재와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김희정 연제구 국회의원 당선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형모 총재는 이임사에서 “지난 1년 동안 우리지구 봉사대열에서 함께 땀 흘려주신 7000여 모든 라이온 가족 여러분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회기 봉사사업 중 가장 중점적으로 시행한 청소년 시력보존을 위한 안과검진 및 안경지원사업과 유소년 야구 발전기금, 해운대수목원 라이온스 거리조성 사업 그리고 국제협회 중점사업으로 실천한 LCIF 기금 78만불 달성 등 큰 성과를 거뒀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2024∼2025 조홍제 신임총재가 이형모 총재로부터 지구기를 이양 받아 힘차게 흔들고 있다. [사진=임순택 기자]

조홍제 신임총재는 취임사에서 “국제 라이온스협회 부산지구를 이끌어 오신 역대 총재님들과 라이온 가족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감동적인 봉사!’이란 슬로건으로 우리지구 모든 라이온들이 ‘봉사’라는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더 가까이에서 함께 봉사해 ‘라이온스’라는 봉사단체의 의미를 크게 부각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우리가 라이온스라는 울타리 안에서 만나 봉사를 통해 소중한 인연을 아름답게 이어가려면,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희망의 등불이 되어야 한다”며 “봉사는 어렵고 힘들지라도 즐겁게 참여할 때 더 많은 기쁨을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런 일은 저 혼자만으로 할 수 없다”며 “부산지구 7000여 명의 라이온이 힘을 모아 주시고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형모 총재(사진 왼쪽 두 번째)가 제17회 라이온스 봉사대상 수상자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임순택 기자]

부산지구는 이날 총재 취임식에 이어 ‘제17회 라이온스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부문=부산 동래구청 도시안전과 안주한 도시안전과장 ▷교육부문=부산시교육청 이은경 총무과장 ▷치안부문=사하경찰서 하단지구대 김형수 경찰관 ▷언론부문=KNN 박철훈 상무(제작편성본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부산지구는 장학금 전달 및 청소년 사업 등을 통한 교육기부 활성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부산광역시 교육청으로부터 교육 메세나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교육 메세나탑 상은 2023년 한 해 동안 1억원 이상 교육발전을 위한 기금을 납부한 기관에 주는 부산교육 최고의 상이다.

kookj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