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 맞아 게임 보조기기 전시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매년5월 3번째 목요일)을 맞아 다양성과 포용성(Diversity & Inclusion, 이하 D&I) 문화확산주간을 지정하고, 구성원을 대상으로 특강과 게임 접근성 인식 개선을 위한 게임 보조기기 전시체〮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전시는 게임 보조기기 전시체〮험과 다양성 예술가 작품 전시로 구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사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 간 스마일게이트 판교, 서현 사옥 일원과 차세대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피풀(P.Pool)에서 진행된다. 전시는 게임 보조기기 전시체〮험과 다양성 예술가 작품 전시로 구성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상용 적응형 콘트롤러와 동공 추적 기술로 기존 키보드, 마우스 기능을 대체하는 안구 마우스 '토비피씨아이5'를 비롯해, 한 손 사용자의 PC 사용을 위해 고안된 ‘'한 손 사용자용 키보드', 손의 움직임이 원활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엔에이블러 조이스틱 마우스' 등 운동 장애 이용자의 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 보조기기10여 점을 전시한다.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 보급 사업을 진행 중인 경기도재활공학센터와 협력했다.
더불어 기기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게임 호환가능성을 타진하고,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신현채, 이지은, 한승민 등 스마일게이트 소속 다양성 예술가의 작품 전시도 이뤄진다.
전시회 이외에도 김소현 고려대학교 심리학 교수를 초빙해 직장 내에서 마주할 수 있는 신경 다양인(ADHD, 난독증, 자폐 스펙트럼 등을 가진 사람)과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지식을 공유한다. 한민 문화심리학자는 '세대 관점에서 본 문화다양성'을, 이경혁 게임칼럼니스트는 '다양성·접근성 관점에서 본 게임문화와 역사'를 주제로 피풀에서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한다.
최종배 jovia@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