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메카닉 테마 모드’ 출시
‘메카닉 테마 모드’는 에란겔, 리빅, 미라마 맵에서 이용 가능한 신규 테마 모드다. 이 모드에서는 ‘에어카’, ‘스트라이더’, ‘합체 전투 메카’ 등 3종의 독특한 탈 것을 만나볼 수 있다.
‘에어카’는 주행 모드와 투척 모드로 운행 방식을 전환할 수 있는 차량으로 전자석이 달린 양팔을 사용해 이용자, 탈 것, 일부 물건 등을 잡아 던질 수 있다.
‘스트라이더’는 점프와 소규모 미사일 폭격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스트라이더’와 ‘에어카’를 합체해 강력한 4인승 합체 전투 메카를 소환할 수 있다.
거대한 미래형 공중 전함인 ‘스틸 아크’도 추가됐다. ‘스틸 아크’는 경기 시작 후 수송기와 함께 여러 차례 맵에 등장해 보급품을 공중에서 투하하며 착륙했을 경우 이용자가 내부로 진입해 탐색할 수 있다.
맵 곳곳에서 등장하는 ‘메카 점검 센터’도 만나볼 수 있다. ‘메카 점검 센터’에서는 탈 것을 수리하고 연료와 미사일 보충이 가능한 곳이다.
메카닉 테마 모드에는 새로운 테마 아이템들도 추가됐다.
◆ 네오위즈, 지노게임즈와 ‘안녕 서울:이태원편’ 퍼블리싱 계약
퍼즐 플랫포머 게임 ‘안녕서울 : 이태원편’은 지구 종말이라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서울 이태원에서 벌어지는 혼란과 탈출기를 다룬다. 황폐해진 이태원 도심과 화려한 네온사인, 도트 그래픽 연출이 돋보이는 게임이다.
‘안녕서울 : 이태원편’은 지노게임즈의 김진호 대표가 준비 중인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이다. 지난해 12월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올해 하반기 스팀 얼리억세스(앞서해보기) 출시가 예정돼 있다.
네오위즈는 뛰어난 게임성과 독창적인 스토리를 갖춘 ‘안녕서울 : 이태원편’의 성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했다.
네오위즈 인디 게임 퍼블리싱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계약이 체결했다고 네오위즈측은 설명했다.
◆ 그리비티, 플레이엑스포 16종 출품
그라비티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PC 및 콘솔 게임, 모바일 게임, 버츄얼 유튜버 K-Tuber 등 총 16종을 출품한다.
특히 올해는 40부스 규모로 전시관을 꾸려 전체 출품 타이틀 시연존부터 버츄얼 유튜버 브랜드 K-tuber존, 포토존, 굿즈샵까지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그라비티의 게임 출품작은 총 15종으로 PC 및 콘솔 타이틀은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KAMiBAKO – Mythology of Cube -’,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WiZmans World Re;Try’, ‘ALTF42’, ‘Wetory’, ‘심연의 작은 존재들’, ‘피그로맨스’, ‘라이트 오디세이’, ‘샴블즈’, ‘Twilight Monk’,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Aeruta’, ‘파이널 나이트’로 구성했다. 모바일 타이틀은 ‘뮈렌: 천년의 여정’을 출품한다.
게임 시연존에서는 콘솔, 모바일 등 전체 출품작을 시연할 수 있도록 시연대를 마련했다. 각 시연대에서는 타이틀별 포스트 카드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게임 체험, SNS 구독 등 수행해야 하는 미션을 확인할 수 있다.
K-Tuber존에서는 그라비티의 버츄얼 유튜버 프링을 공식적으로 첫 소개하며 K-Tuber의 오리지널 음원까지 풀버전으로 만날 수 있다.
◆ 비피엠지, 3개 블록체인 기업과 협약 체결…웹3 사업 확장
비피엠지는 인도네시아 최대 리워드 플랫폼 캐시트리(대표 아구스)와 손잡고 2300만명 회원을 보유한 캐시트리앱에 케이민트 지갑(Kmint wallet)을 적용한다.
보안 솔루션 기업 인크립팅(대표 이승룡), NFT(Non-Fungible Token) 정품 인증 및 무단 도용 방지 등의 특허 기술을 보유한 플랜엑스랩(대표 김형근)과 함께 보안과 편의성이 강화된 차세대 지갑 개발에도 나선다.
캐시트리에 적용되는 케이민트 지갑은 복잡한 암호를 뜻하는 니모닉(Mnemonic)의 보관·복원이 편리하도록 하고, 플랜엑스랩이 제공하는 ‘인비지블 코드(Invisible Code)’를 활용한 기술로 NFT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뭉친 4개 회사는 아시아 시장에서 이용자들에게 광고,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와 리워드 포인트의 사용처의 확대하는 웹3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