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북한이탈주민의 날’ 7월 14일 국가기념일 제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7월 14일을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로 지정하는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공포합니다.
7월 14일은 탈북민의 법적 지위와 정착 지원 등을 규정한 '북한이탈주민의 보호 및 정착지원에 관한 법률'이 처음 시행된 날(1997년 7월 14일)입니다.
통일부는 올해 7월 14일이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로 지정됨에 따라 기념식과 함께, 탈북 과정에서 희생된 탈북민을 기억할 수 있는 기념물 조성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7월 14일을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로 지정하는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공포합니다.
행정안전부는 내일(21일) 관련 개정안을 공포할 예정이라며, 이로써 7월 14일은 ‘북한 이탈 주민의 날’로 국가기념일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7월 14일은 탈북민의 법적 지위와 정착 지원 등을 규정한 ‘북한이탈주민의 보호 및 정착지원에 관한 법률’이 처음 시행된 날(1997년 7월 14일)입니다.
통일부는 올해 7월 14일이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 날로 지정됨에 따라 기념식과 함께, 탈북 과정에서 희생된 탈북민을 기억할 수 있는 기념물 조성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매년 7월 14일 통일부가 주관해 탈북민을 포용하고 남북 주민 간 통합 문화를 형성하는 날로 기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양민철 기자 (manofsteel@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열흘 만에 음주 인정 김호중 “조사 끝나고 결과 나오면 돌아오겠다…열심히 사는 것 밖에” [이
- “야밤에 몰래 계단 깎더라”…“구청에 보고한 정상적인 공사” [잇슈 키워드]
- [현장영상] 국회에 휴지 뿌린 간호사들…“쓰고 버리는 ‘티슈노동자’ 안돼”
- “할머니 맛이라니”…‘영양 비하’ 발언 사과했지만 [잇슈 키워드]
- 손흥민, 통산 3번째 ‘10골-10도움’ 달성…‘역대 6번째’ 대기록
- “그는 한미동맹을 모른다…거래의 대상일 뿐” [이정민의 워싱턴정치K]
- 영국 BBC, ‘버닝썬’ 사태 조명 다큐멘터리 공개
- “대낮처럼 번쩍” 스페인·포르투갈 밤하늘을 밝힌 초록 섬광 [잇슈 SNS]
- 오늘부터 병·의원 신분증 확인 필수…“소모적 행정” 비판도
- 북핵을 인정한 푸틴, 신냉전시대 한국 외교의 선택지는?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