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정, 日 신혼생활 담담한 회상 “둘이었지만 혼자였던 시간” (고현정의 유튜브)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2024. 5. 20. 11: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고현정의 담담한 고백이 시선을 모았다.
최근 고현정은 유튜브 채널 고현정에는 일본 도쿄에서 일정을 소화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고현정은 "1995년, 연예계를 떠나 결혼하고 도쿄 니혼바시에서 신혼 생활을 시작했다. 열아홉, 고등학교 3학년 때 데뷔한 이래 처음으로 평범한 날들이 시작된 것이다. 그곳에서 3년 가까이 살았다"라고 담담하게 말을 이어갔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배우 고현정의 담담한 고백이 시선을 모았다.
최근 고현정은 유튜브 채널 고현정에는 일본 도쿄에서 일정을 소화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마무리에서 에필로그를 시작하며 고현정은 자막을 통해 개인적인 감상을 담아냈다.
그는 “도쿄는 매번 그랬다. 늘 마음이 쫓겨, 쫓아내듯 돌아갈 시간이 돼 버리고 아쉬운 마음에 다음을 기약하지만, 그다음까지 걸린 시간은 9년이었다. 9년 전에도 그리고 9년이 지난 지금도 나는 도쿄를 여행하지 못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고현정은 “1995년, 연예계를 떠나 결혼하고 도쿄 니혼바시에서 신혼 생활을 시작했다. 열아홉, 고등학교 3학년 때 데뷔한 이래 처음으로 평범한 날들이 시작된 것이다. 그곳에서 3년 가까이 살았다”라고 담담하게 말을 이어갔다.
이어 “아는 사람도, 아는 곳도, 갈 곳도 없기는 했지만, 혼자 밖에서 뭘 한다는 것도 쑥스러워 어지간하면 남는 시간엔 집에 있곤 했다. 함께이거나 아니거나, 난 혼자인 시간이 많았다”라면서 “혼자 밥 먹고 혼자 물건 사고 도쿄에 와서야 많은 것을 혼자 해내기 시작했다. 3년 가까이 살았던 니혼바시. 일본인들에게 ‘도쿄의 시작’이라는 의미를 가진 곳. 둘이었지만 혼자였던 시간을 견딜 용기가 필요했던 도쿄”라고 말했다.
니혼바시 곳곳을 추억하며 걷던 고현정은 마지막으로 “내 머릿속의 기억은 점점 희미해져 가는데 그 희미한 걸 붙잡고 있는데 이렇게 없어지니 지우개로 거기만 지운 것 같다. 멈춰있던 나의 시간에 대한 배려를 바란 것은 욕심이었겠지…긴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현정은 1995년 정용진 신세계 회장과 결혼을 발표하고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슬하에 1남 1녀를 두었지만, 결혼 8년 만인 2003년 이혼 소식을 알렸다. 이후 2005년 드라마 ‘봄날’로 연예계에 복귀했다.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모모랜드 주이, 못 알아보겠어…모노키니 핫바디 깜짝 [DA★]
- 한소희, 프랑스 감성 완벽 소화…청순+몽환 그 자체 [포토화보]
- 16기 옥순, 데뷔 본격화? “1980년대에 100억 번 부모님…전남친들 연락多” (하입보이스카웃)
- 은지원 “웃는 게 제일 힘들어”…성인 ADHD 양상+우울감 진단 (미우새)[TV종합]
- 강수지♥김국진 데이트 포착…스킨십 퍼레이드까지 (조선의 사랑꾼)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