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아기천사적금 출시…최고 연 8% 적용

박연신 기자 2024. 5. 20. 11:3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NK부산은행이 출산에 초점을 맞춘 적금인 'BNK 아기천사적금'을 출시했습니다.

부산은행은 저출산 문제 극복에 참여하기 위해 'BNK 아기천사적금'을 출시한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해당 적금은 가입기간별 기본금리 연 2.00%p에, 출산관련 우대이율 최대 5.5%p와 부산은행 실적 우대금리 최대 0.50%p를 더해 1년제 가입기준 최대 연 8.0%의 금리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출산관련 우대 이율에는 ▲가입기간 중 첫출산 시 4.50%p, 둘째출산 시 5.00%p, 셋째이상 출산 시 5.50%p ▲신규일기준 만 19세 미만 자녀 2명 이상 시 2.00%p가 적용됩니다.

실적 우대금리로는 ▲너만Solo적금 보유 시 0.30%p ▲신규 고객 우대 0.1%p(너만Solo적금 가입 이력 제외) ▲주택청약종합저축 보유 시 0.1%p 등이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총 1만 좌 한도로,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올 연말까지 판매하며 한도소진 시 조기 마감될 예정입니다.

상품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 실명의 내국인입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 24개월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입금액은 월 1만 원에서 최대 30만 원까지 불입이 가능하며,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초저출산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무겁게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결혼, 출산과 같은 사회적 문제 해결에 힘이 되는 실질적인 금융상품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