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채상병 특검법' 거부권 행사 시 총력 대응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이 채상병 특검법에 거부권을 행사한다면 이를 '국민 명령 거부행위'로 규정하고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해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특검법 거부권 행사가 내일로 예정돼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21일 예정된 국무회의에서 특검법에 대한 윤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가 유력한 상황이다.
민주당은 거부권 행사 직후 국회 본청에서 규탄대회를 열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부권 직후 국회서 규탄대회
1박2일 워크숍서 관련 퍼포먼스 예정
[더팩트ㅣ국회=김세정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이 채상병 특검법에 거부권을 행사한다면 이를 '국민 명령 거부행위'로 규정하고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해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특검법 거부권 행사가 내일로 예정돼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21일 예정된 국무회의에서 특검법에 대한 윤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가 유력한 상황이다.
민주당은 거부권 행사 직후 국회 본청에서 규탄대회를 열 예정이다. 22일부터 1박 2일로 예정된 당선인 워크숍에서도 규탄 성명을 채택하고, 관련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25일에는 야7당과 시민사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범국민대회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28일 21대 마지막 본회의를 앞두고 당선인들이 개별적으로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접촉해 특검법에 대한 공개 질의도 할 예정이라고 이 수석대변인은 밝혔다.
이 수석대변인은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28일 재표결에서 부결된다면 22대 국회 개원 직후 1호 법안으로 해병대원 특검법을 다시 추진하기로 했다"라고 강조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뺑소니' 김호중, 음주운전 인정…경찰, 구속영장 신청 검토
- EPL 세 번째 '10-10클럽' 손흥민, '유종의 미'...맨시티 신기록 '우승'
- 몸집 커진 대통령실…물 건너간 '슬림화·책임장관제'
- PSG 이강인 1골 1도움 '폭발', 메스와 시즌 최종전서 '펄펄'
- ['선업튀' 신드롬①] 4%대 시청률에도 '대박' 터진 이유
- 드라마에 이어 新예능도…웃을 일 없는 KBS[TF초점]
- [인터뷰] 민주당 의원 된 '尹 검사 선배'…"잘 아는 제가 비판하겠다"
- [ESG가 미래다④] 지속가능경영 활동 벌이는 기업…신뢰·평판에 영향 미칠까
- '시세차익 20억 육박'…반포 원베일리 1가구 오늘 풀린다
- [강일홍의 클로즈업] '살아있길 잘했어'...서정희의 '희로애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