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미래 100년 성장 기반 마련 위한 조직개편 단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초시가 지속발전가능한 속초 미래 100년으로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민선 8기 제2차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역문화체육 수요 대응 인프라 구축, 생활인구시대 대비, 공공건축·교통·도심재개발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행정서비스 강화 등 행정환경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하겠다"며 "민선8기 제2차 조직개편을 통해 다가오는 동서고속화철도, 글로벌관광, 탄소중립 시대를 대비한 미래지속발전 선도도시 대도약을 목표로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속초시가 지속발전가능한 속초 미래 100년으로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민선 8기 제2차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속초시는 기존 경제복지국을 경제관광국, 시민복지국으로 분리·신설해 현행 3국에서 4국으로 변경하는 조직개편안을 마련, 입법예고와 시의회 상정·의결 등 6월까지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7월 1일자로 새 조직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지속적인 각종 재난 재해 발생에 따른 시민안전 강화와 관리체계 확립을 위해 미래도시국을 도시안전국, 재난대응과를 재난안전과, 효율적인 도심지 개발업무 수행을 위해 미래전략과를 도시개발과로 명칭을 변경한다.
또 동서고속철 준공과 생활인구시대에 선제적 대비를 위해 공공 건축팀, 주차장팀, 체육시설관리팀 등 전담팀을 신설한다. 글로벌관광(크루즈), 도시개발 등 속초 미래100년 발돋움을 위한 전략 추진팀으로 관광전략팀, 지역개발팀 등을 신설해 대내외 행정수요 변화에 적극 대처한다.
장기적 정책의제인 환경과 인구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탄소중립팀, 지역소멸대응팀 등 전담팀 신설과 부서 조정을 통하여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데이터의 체계적 관리를 통한 미래주요산업 및 지역·국가간 양방향 소통 기반 마련을 위하여 데이터운영팀, 교류협력평가팀 등 담당팀을 신설, 지속적으로 중요성이 강조되는 분야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밖에 노사 및 하천관리 등 민원 증가로 인해 대응력 보강이 필요한 행정업무 지원을 위해 직원복지팀, 하천관리팀 등을 신설해 적극 행정을 통한 직원 및 시민 불편을 해소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지역문화체육 수요 대응 인프라 구축, 생활인구시대 대비, 공공건축·교통·도심재개발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행정서비스 강화 등 행정환경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하겠다”며 “민선8기 제2차 조직개편을 통해 다가오는 동서고속화철도, 글로벌관광, 탄소중립 시대를 대비한 미래지속발전 선도도시 대도약을 목표로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속초=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디스플레이, 슬라이더블 시대 연다
- 더존비즈온, AWS와 긴밀 협력 지속
- 한강에 세계 최초 '교량 호텔' 탄생…서울시, 1호 숙박체험자 뽑는다
- [르포]“제주 바다를 한눈에”…호텔신라 첫 레저형 호텔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가보니
- 이란 대통령, 헬기 추락으로 실종… “생사 확인 안 돼”
- 엔코아, '청년 AI인재 키운다'…'SK네트웍스 Family AI캠프' 교육생 모집
- [미리보는 배터리데이]〈5〉배터리 파운드리·희토류 공급망…주목할 신기술은
- 더존비즈온, 'AWS 서밋 서울' 참가…AX 방향성 제시
- 좁아지는 스마트폰 선택지…구글 '픽셀8a' 출시국서 韓 제외
- 잇단 성장률 상향 조정…6월 발표 정부 전망치에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