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어렵지 않아요” 수리과학硏, 광주에 ‘수학문화’ 확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18~19일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열린 '2024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 과학과 발명으로 만나는 에너지 세상'에 참여해 대중들을 대상으로 수학문화 확산에 나섰다.
'2024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에 참여함으로써 연구소가 위치한 대전에서 벗어나 전국으로 수학문화를 확산시켜 대중들에게 생활 속 수학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수학을 그저 어려운 학문이 아닌 우리 생활에 녹아 있는 문화라는 인식을 재고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18~19일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열린 ‘2024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 과학과 발명으로 만나는 에너지 세상’에 참여해 대중들을 대상으로 수학문화 확산에 나섰다.
‘2024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에 참여함으로써 연구소가 위치한 대전에서 벗어나 전국으로 수학문화를 확산시켜 대중들에게 생활 속 수학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수학을 그저 어려운 학문이 아닌 우리 생활에 녹아 있는 문화라는 인식을 재고시켰다.
특히 현재 수학문화관은 수도권과 대전, 경남 지역에만 밀집되어 있어 지역적 불균형을 가지고 있는데 수학문화 시설이 부족한 광주 지역에서 수학문화 확산 활동을 수행하여 지역 간 수학문화 기회 불균형을 해소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
이번 ‘2024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에서는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수학문화 체험 콘텐츠 중 ‘산업에 수(數)를 놓다’를 중점으로 운영되었으며, 수학문화에 대한 대중의 인식 확인을 위한 설문 또한 시행되어 추후 연구소의 수학문화 확산 콘텐츠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산업에 수(數)를 놓다’는 실제 연구소의 산업수학 문제해결 성과인 ‘핵연료 삽입체 재배치 최적화 알고리즘 개발’을 바탕으로 최소 이동경로를 찾는 체험 콘텐츠로 수학의 외판원 문제와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소개했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실생활과 연관된 수학, 인문학과 융합된 수학 등 다양한 수학문화 콘텐츠를 개발 및 보급하고 있으며 수학에 대한 부정적 인식 해소와 올바른 수학문화 형성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술자리, 저 아니에요" 허경환 이어 슬리피도 부인
- ‘성형수술 19번’ 30대 女모델, 공항검색대서 알람 울린 사연…해외서 무슨 일
- 은지원, 성인 ADHD·번아웃 진단…"웃는 게 제일 힘들다"
-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좋다고?…‘이것’ 모르면 낭패!
- 알몸으로 축구공 차듯 발로 '퍽'… 퍼프대디, 여친 폭행 영상 '충격'
- 솔비 맞아?…다이어트 두 달 만에 딴사람
- ‘택시 기사 흉기 위협’…50대 취객 검거
- '이혼' 최병길 입 열었다…"서유리 계속 피해자 코스프레"
- 열흘 만에 김호중 “음주운전 후회·반성”… 경찰, 영장 신청 검토
- 허경환 "저 아니에요"…김호중 술자리 동석 루머 해명